탄노이 현대 스피커만 약 15년 사용하다 빈티지로 가보려고 합니다만.. 몆가지 우려사항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실버나 레드 등의 빈티지 유닛의 경우 생산된지도 꽤 오래되고, 유져의 실수로 보이스코일 콘지 및 에지 등이 손상되어 재생된 것들도 상당히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콘지나 에지의 경우에는 어지간 해서는 육안으로 식별이 가능하다 할 수 있겠으나
보이스코일 등 육안으로 확인 불가능한 부분의 수리 여부는 어떻게 확인해야 하나요.
그리고, 통도 참 여러 가지가 있고, 특히 오토그라프의 경우에는 국내 자작통이 대부분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오리지날로 유통되고 있는 것은 어떤 것들이며, 구별 방법이 있는지 함께 알려주시면 많은 도움 되겠습니다.
또 한가지!!!
매킨토시 등 빈티지 앰프들의 경우, 커프링 및 전해콘덴서들은 리케이지로 교체가 필수적인데..
탄노이 빈티지의 경우 네트웍에 들어 있는 오일콘덴서 등은 그 상태가 어떻구.. 교체를 해야 하는 등의 문제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실버나 레드 등의 빈티지 유닛의 경우 생산된지도 꽤 오래되고, 유져의 실수로 보이스코일 콘지 및 에지 등이 손상되어 재생된 것들도 상당히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콘지나 에지의 경우에는 어지간 해서는 육안으로 식별이 가능하다 할 수 있겠으나
보이스코일 등 육안으로 확인 불가능한 부분의 수리 여부는 어떻게 확인해야 하나요.
그리고, 통도 참 여러 가지가 있고, 특히 오토그라프의 경우에는 국내 자작통이 대부분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오리지날로 유통되고 있는 것은 어떤 것들이며, 구별 방법이 있는지 함께 알려주시면 많은 도움 되겠습니다.
또 한가지!!!
매킨토시 등 빈티지 앰프들의 경우, 커프링 및 전해콘덴서들은 리케이지로 교체가 필수적인데..
탄노이 빈티지의 경우 네트웍에 들어 있는 오일콘덴서 등은 그 상태가 어떻구.. 교체를 해야 하는 등의 문제는 없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