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면 1은 탄노이 골드시대 오토그래프전용 네트워크입니다.
도면 2는 탄노이 골드시대 일반통의 네트워크입니다.
도면 3은 탄노이 실버 오리지널 오토그래프통에서 보정된 네트워크의 사진입니다.
도면 1에서 오토그래프에서는 고역부 콘덴서가 10.1uF, 병렬저항이 50오옴
도면 2에서 일반통에서는 고역부 콘덴서가 6.8uF, 병렬저항이 100오옴
정리하면 오토그래프통에서는 고역부 크로스오버 포인트가 아래로 내려와 있으며 어테뉴
에이터 저항도 많이 풀어주어 고역부 음압을 증진시켜 주었다는 사실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저의 탄노이 사용여부에 관하여~
아주 오래 전 (약 10여년전) 윤태*님 오토통에 실버를 사용하였으며, 네트워크의 보정
효과를 톡톡히 보았습니다. 지금은 다른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그리고 가깝게
계시는 실험정신이 강한 지인 덕에 탄노이 스피커는 자주 접하며 좋은 소리를 위한 연구를 나름 함께 하고 있
습니다. 물론 오리지널통의 윗 뚜껑을 열고 실버 네트워크 보정에 관한 사항도 직접 목격하고 변화된 수치의
자료도 가지고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사용해야 하는 감쇄저항을 어떤 방식의 저항을 사용
하면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지도 잘 알고 있습니다.
도면 2는 탄노이 골드시대 일반통의 네트워크입니다.
도면 3은 탄노이 실버 오리지널 오토그래프통에서 보정된 네트워크의 사진입니다.
도면 1에서 오토그래프에서는 고역부 콘덴서가 10.1uF, 병렬저항이 50오옴
도면 2에서 일반통에서는 고역부 콘덴서가 6.8uF, 병렬저항이 100오옴
정리하면 오토그래프통에서는 고역부 크로스오버 포인트가 아래로 내려와 있으며 어테뉴
에이터 저항도 많이 풀어주어 고역부 음압을 증진시켜 주었다는 사실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저의 탄노이 사용여부에 관하여~
아주 오래 전 (약 10여년전) 윤태*님 오토통에 실버를 사용하였으며, 네트워크의 보정
효과를 톡톡히 보았습니다. 지금은 다른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그리고 가깝게
계시는 실험정신이 강한 지인 덕에 탄노이 스피커는 자주 접하며 좋은 소리를 위한 연구를 나름 함께 하고 있
습니다. 물론 오리지널통의 윗 뚜껑을 열고 실버 네트워크 보정에 관한 사항도 직접 목격하고 변화된 수치의
자료도 가지고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사용해야 하는 감쇄저항을 어떤 방식의 저항을 사용
하면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지도 잘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