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B console mixer입니다
왼쪽이 129 오른쪽이 130인데 더 우측에 131을 들어내고 LCR EQ를 넣었네요.
전원부인데 위가 18 아래가 20입니다
강선생님이 침발라놓으신 49! 현재 영등포에서 임자찾고있습니다.
강신우선생님이 아무래도 프리앰프정보가 필요하신것 같아 대충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초기형입니다.
강선생님이 째려보시고 계시는 49와 62가 있습니다.
49는 246A인터스테이지와 127C가 장착된 2구식 앰프입니다.
62는 인터없이 132C 아우트트랜스가 장착된 1구식 앰프입니다.
이 두모델은 초기 영사기에 바짝붙여 사용하던 물건입니다. 49가 더 좋습니다.
그 다음은 AM방송국에서 쓰이던 80과 미러포닉에서 쓰이던 TA7387이있습니다.
80은 81,82에 연결해 방송국모니터로 사용했는데 81,82의 기능이 41,42라고 생각
하시면 이해가 빠르실것이고 드물게 86B에 연결해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TA7387은 금속케이스에 TA7381본체를 수납한 형태를 지칭합니다. 80과는
같은 회로이지만 트랜스가 다릅니다. 현대의 하이앤드파워와도 매칭이 잘됩니다.
3번째군으로 FM방송국 모니터 라인앰프로 105와 106이 있습니다.마이크 입력앰프인
104와 연결해서 사용했습니다.
105는 262B 310B 336A의 3단 증폭을 하여 게인이 높아 조정을 해야합니다.
106은 310B 336A의 2단 증폭인데 옛날에는 105를 더 고급으로 인정했었는데
둘다 좋은 물건입니다.
4번째군은 믹서입니다. 22,23,25가 있습니다.
22는 A B C D 네가지가 있는데 그넘이 다 그넘입니다. 포타블 믹서로 옛날에는
150불에도 쳐다보지도 않던 물건인데 웨스턴이 씨가 마르다보니 요넘이 요즘
자기도 웨스턴이라고 활개치고 다닙니다. 저는 노 코멘트하겠습니다.
23은 25보다작은 콘솔인데 꽤나하는 물건입니다만 전 본적이 없어서----
25B는 웨스턴 최고의 믹서입니다. 원래 의자까지 한세트였는데 20여년전 미국서
7000불정도에 거래되었습니다. 내부를 보면 왼쪽에 129 중간에 130 우측에 131이라는
6V6 푸시풀 모니터 파워가 놓여져 있습니다. 전원부는 18과 20이 장착됩니다.
129는 4채널 EQ용 앰프입니다. 특징은 각 채널마다 618B 트랜스가 장착되어
있는데 이것의 1채널 모듈이 120입니다. 129란 모델은 120이 4개 모여있을때만
129라 할수있는데 이120을 2개를 모은 반쪽을 129라고 파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130은 믹서의 메인 라인앰프입니다. 2채널이고 1채널 모듈을 121이라합니다.
즉 121을 두대 붙이면 130이됩니다. 가격은 129가 4채널이고 부품이 곱배기로
들어있어 더 비싼데 소리는 130이 월등히 좋습니다. 비싼게 비지떡입니다.
5번째는 기타항목으로 Audio frequency program amp 라는 1126이 있는데 이넘도
상당히 고성능 입니다. 게인이 높아 개조해서 CR형 포노로도 사용합니다.
자! 강선생님 선택이 폭이 넓어지셨으니 술 그만 드시고 이베이 째려보고 계시다가
그중 마음에 드시는거 나오면 쏘세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