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후배님 ! 좋은 톤암, 입수하신것.. 축하합니다.
일본제 암으로.. FR..다이나백터..SAEC, 그라도 시그니쳐 등등의 암이, 고급 아날로그 애호가들이 경애하는 암들인데, 특히 FR-24, 54, 64, 66 (S자가 붙은 스텐레스재질의 암도있음) 등이 애호가라면..한번쯤..써봤으면 하는 좋은암이지요.
장착하신 24암은 구형 버전이지만.. 지금은 이케다 사운드 라보스를 경영하고있는 이케다씨가 ..60년대 중반 아날로그 전성기때..뛰어난 카드릿지와 톤암.승압트랜스를 내놓아 하이엔드 메이커로 발돋음 할때의..FIDELITY RESERCH사에 근무할때 총력을 들여 개발한 암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질량감이있고, 손맛이좋은 다이나믹바란스형으로서.. 중침압에 특히 위력을 발휘하지만, 그림과같은 일본 베스트셀러 카드릿지인 오디오테크니카 AT-33E바늘과도 잘 어울려 힘있고 투명한 사운드를 경험 하시리라 봅니다.
기왕 좋은 암을 구하셨는데, 천천히.. 연구하셔서 아날로그의 득음을 기대합니다.
현재도 토랜스 124 내부의 자석부분을 피해..적절히 자리 잡아앉혔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선배님의 조언이 큰 힘이 됩니다. 함께 구입한 fr54도 조만간 설치해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달 초경 동호인께 부탁드려 구입한 fr64가 들어올 예정입니다. 선배님께서 말씀해 주신 "꽉짜여진 음" 에 대해 무척이나 기대하고 있습니다. 근데 "토랜스 124 내부의 자석부분을 피해..." 은 무슨 뜻이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