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노단이 좋은 프리를 물색하다가 험,좌우 밸런스,노이즈,수리비 등 빈티지에 지친 나머지 비교적 현대에 만들어진 프리를 써보니까 기계적 트러블은 없는 반면 음악성과 시스템 메칭 등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빈티지로 회귀하면서 포노단이 좋다는 마란츠를 염두에 두고 있는데 7이냐 1이냐가 갈등입니다.
투명도나 해상력등의 이유(?)로 마란츠 1을 생각하고는 있는데 들어 보지 못했고 이 기기 또한 고령인지라 부품 열화에 의한 노인성 질환이 의심되는데다 전원부도 취약하다는 설이 있어서 고수분들의 사용기가 듣고 싶습니다.
대강 다음과 같은 점들이 궁금합니다.
1.7보다 1이 모든 면에서(재생 음질 기준) 우수한가?
2.오버홀해야 하는가?(콘덴서,저항,전해,전원부 등).
3.격에 어울리는 부품으로 오버홀을 할 경우 대강 비용은 얼마인가?
4.오버홀 비용을 기꺼이 감수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
5.가격 대비 음질의 가치는 상호 부합하는가?
6.큰 트러블이 없다 해도 이미 연로해져서 투명도,해상력 등은 떨어져 있는 상태가 아닌가?
7.트러블없는 A급일 경우 동호인간 적정 거래가는 얼마인가?
포노단이 좋은 프리를 물색하다가 험,좌우 밸런스,노이즈,수리비 등 빈티지에 지친 나머지 비교적 현대에 만들어진 프리를 써보니까 기계적 트러블은 없는 반면 음악성과 시스템 메칭 등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빈티지로 회귀하면서 포노단이 좋다는 마란츠를 염두에 두고 있는데 7이냐 1이냐가 갈등입니다.
투명도나 해상력등의 이유(?)로 마란츠 1을 생각하고는 있는데 들어 보지 못했고 이 기기 또한 고령인지라 부품 열화에 의한 노인성 질환이 의심되는데다 전원부도 취약하다는 설이 있어서 고수분들의 사용기가 듣고 싶습니다.
대강 다음과 같은 점들이 궁금합니다.
1.7보다 1이 모든 면에서(재생 음질 기준) 우수한가?
2.오버홀해야 하는가?(콘덴서,저항,전해,전원부 등).
3.격에 어울리는 부품으로 오버홀을 할 경우 대강 비용은 얼마인가?
4.오버홀 비용을 기꺼이 감수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
5.가격 대비 음질의 가치는 상호 부합하는가?
6.큰 트러블이 없다 해도 이미 연로해져서 투명도,해상력 등은 떨어져 있는 상태가 아닌가?
7.트러블없는 A급일 경우 동호인간 적정 거래가는 얼마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