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셔400은 초보자들과 하이파이 애호가들에 의해 오랫동안 호평을 받아왔는데, 그들은 아주 점잖은 가격에 실질적인 파워를 가진 기기를 선호하였다. 이 기기는 전기배선 기술과 오디오 공학을 총동원하여 구현하였으며, 진공관 회로들은 튼튼하여 시간이 오래 경과되어도 고장 서어비스가 실질적으로 필요 없었다.
처음 발매된 이후 본질적인 디자인 특성이나, 엄격한 시험절차와 400의 표준에 변화가 없었다. 물론 회로개선이나 세련되게 하는 일은 지속적으로 해왔다. 이미 좋은 기기이었지만 점진적인 개량으로 제조비용이 상당히 절감되어, 경제적인 면을 생각하는 음악 애호가들에게 눈에 띄는 가치를 가진 기기들을 생산하게 되었다.
피셔 400은 고감도의 FM스테레오튜너, 다용도의 스테레오 프리앰프, 그리고 65 watt 스테레오 파워앰프를 통합하였다. 프론트엔드부는 선택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3개의 동조회로를 채택하였으며, 그래서 일반 FM기기를 가진 사람이 예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수의 FM 방송채널에 다이얼을 맞출 수 있게 하였다. 아주 약한 FM 신호로도 즐길 수 있도록 기기의 감도를 높이기 위해, 피셔 기술자들은 4개의 광대역 IF단과 3개의 진폭제한단을 포함시켰다. 레시오 검파단은 초광대역에 걸쳐 선형적인 특성이 나오도록 짝이 맞는 게르마늄 다이오드들을 사용했으므로, 매우 복잡한 스테레오복합신호를 검파 후 전송해서 찌그러짐 없이 재생할 수 있다.
MPX 복조기는 성능이 우수한 시분할 방식이 특징이다. 최대의 스테레오 분리를 만들어내는 데 최적인 이 시스템은, 피셔 기술자들이 이 모델에 도입한 몇 가지 회로설계 중 하나이다. 또 다른 시스템은 Stereo Beam인데, 이는 피셔 400이 스테레오 방송 유무를 자동으로 표시하는 편리한 특징을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피셔의 트레이드마크이다. 이것은 또한 모노와 스테레오 방송의 초정밀 동조지시기로 사용된다.
400의 오디오콘트롤센터는 톤과 밸런스 콘트롤, 라우드니스 보상, 샤프한 하이필터, 그리고 스피커 On/Off 스위치가 포함되어 있다. 이외에도, 독특한 피셔 다이렉트 테이프모니터가 있어서 테이프녹음을 모니터할 수 있고, 모든 오디오 콘트롤을 무제한으로 사용해서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모드/프로그램 선택스위치는 7개의 위치(테이프 헤드, 포노 모노, 포노 스테레오, FM 스테레오, FM 스테레오 필터, FM 모노, Aux 테이프)가 있어, 어느 프로그램 소스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외에 센터채널출력(별도의 파워앰프를 위해), 강한 로컬 신호에 대한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한 NORMAL 또는 LOCAL 안테나 선택, 그리고 험과 노이즈를 한계점까지 줄이기위해 낮은 레벨 오디오단의 필라멘트에 DC를 공급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비록 400이 자금이 충분치 못한 이들에게 이상적인 기기로 보일지 모르지만, 많은 오디오 애호가들은 400이 그들의 까다로운 요구조건들에도 이상적이라는 것을 알았다. 이 기기는 피셔 공학의 가장 질적으로 우수한 부분을 집약하였다---뛰어난 성능, 폭넓은 유연성, 조작의 용이함, 그리고 넘치는 출력, 몇 조의 스피커시스템을 드라이브할 수 있는 능력.
크기: 17과 1/2인치 폭, 5와 3/4인치 높이, 13인치 깊이
무게: 30과 3/4 파운드
캐비넷: 호두나무, 모델 30-UW, 추가비용 옵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