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에 뒹굴고 지나가는 낙옆은,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깃발인양 수시로 눈앞을 지나가고,
한가로이 오후 한때를 Max Bruch 의 바이얼린 협주곡 LP 4장을 연속하여 듣고 있습니다.
No 1번은 잘알려진 Bruch 의 대표곡 이지만, 이계절 뒹구는 낙옆을 바라다 보면서 듣는,
No 2번과, Adagio appassionato OP.57, Serenade,OP.75 등은 잠시도 눈도 귀도 멈출수 없게 하고,
(눈은 spu의 움직임에, 귀는 오토의 그 애절함 에게로.....)
파가니니 같은 현란함은 덜하지만, 올라갔다 내려가는 현의 움직임은,
가슴속 깊은곳 까지 정열적이다 못해 간절함으로 촉촉하게 젓어들게 하고 맙니다.
그 어떤 디지탈 음색이 "spu 실버 마이스트" 에서 시작되는 이 아날로그 감성을 만들수 있을까요?
"spu 실버" 소리는 고역은 따스하고 저역은 포근 합니다. 물론 여기에는 woden pb2 도 한몫을 하지만...........
지금 lp한장 걸고 "살바토르 아카르도"의 바이얼린 소리 한번 들어 보세요!
그 애잔한 현 소리에 옛추억이 꿈틀 거릴 테니까요...........................
* 이앨범은 lp4장 으로된 박스반 이지만, 몇몇곡을 제외하고는 처음으로 녹음된 초반 입니다.
cd듣다,,,lp들을 때,,그 느낌 알기에,,,
조선생님 말씀 충분히 공감됩니다...
저는 그런데,,,
감성이 조금 다른지는 몰라도,,,
바이올린의 고역대 보다는,,,
중, 저역대의 소리가 훨씬 더 가슴을 후비고,,
애잔함을 느끼게 하더군요~~
바이올린의 중, 저역의 소리가 제대로 울면,,,
고역이 말씀들 하시는,,,
소위,,,솜털 날리는 소리는 아닐지 몰라도,,,
정말 감성을 자극하는 소리가 나는 것 같더군요...
해서,,저는 바이올린이
중, 저역대가 제대로 우는 소리를 좋아합니다...
쌀바또레 아까르도는 파가니니 바협에서 최고의
연주를 들려 주더군요...
스산한 날씨에 코간 연주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