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 네트워크에서 수치가 맞는다고 아무 콘덴서로 교체한다고해서
AR특성의 소리가 나올수 없습니다.
* 특성이란 ~ 기기마다 특이한 성질의 소리가 있다는 말입니다.
* 오디오에서의 정위감 이란 ~
(악기의 위치) - 연주하는 악기가 정해진 위치(방향)에서 들리는 (느낌 感)소리인가 입니다.
* 대편성 오케스트라 연주에서 악기별 정해진 위치(자리)가 있는데 시대에 따라서
악기 위치가 변하고 있습니다.
* 좋은 스피커란 ~
연주하는 악기의 소리가 전부 들린다는것도 중요하지만
어느시점에서 그악기의 소리가 도드라져야 할 부분에서 도드라져야 하는것인데
작곡자의 의도대로 들리지않고 그소리가 다른악기와 뭉쳐져 들리거나 작게 내지는 크게 들리면 절대 안되는것입니다.
* 대편성 오케스트라 연주 녹음시~ ( 모든 장르의 프로 녹음작업도 포함)
녹음 연주 현장에서 악기별 음 믹셔하는 엔지니어가 작업하지만 녹음후에 ~
작곡자와 함께 엔지니어가 최종 음 정리작업합니다.
즉~ 음분리가 중요한것은 기본인것이고 ~
* 입체감이란 ~
스테레오, 돌비, 무대감, 등등으로 표현할수도 있습니다만,
왠만한 스픽으로도 스피커 위치와 방향, 청취자의 위치에 입체감 얻을수 있으며
( 제가 반년전쯤에 네이버 AR 매니아 카페에 올린글 있으니 참조하세요)
* 스피커가 음 분리도가 좋으면 더욱 입체감이 좋은것은 당연한것입니다
자~ 왈가불가하는 콘덴서가 중요한 이유
스피커의 구성에서 각기 각기의 부품의 구성이 중요하듯~
부품 재료의 질에 따라 결정됩니다.
좋은 질감의 콘덴서를 만들기 위해 엄청난 투자와 연구 합니다.
그러나 스피커 회사에서는 스피커의 ~ 수요, 소비, 소비층, 가격 경쟁, 에 맞춰서 급 을 달리하는것이고
이에 고급형만 생산하느냐 , 보급형만 생산하느냐, 고급과 보급형 을 겸하냐 입니다.
이에따라 당연히 스피커 제작시 부품구성을 하는것입니다.
* 주파수 특성이란
이세상 모든물질이 주파수에 의해서 존재하는겁니다.
인간의 인체(세포)도 주파수 구성이며 식물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 주파수의 특성에 따라 음질, 음성향은 결정 나는것입니다.
* 저가 보급형 콘덴서가 AR콘덴서를 능가한다면야 얼마나 좋겠습니까
* 수치가 올라간다는것은 소리가 더 크게 난다는것인데~
음질과 음특성은 안따지고 큰소리만 나면 될까요?
* 지구의 모든 인간도 동물이지만 , 동물 식물 및 전자.전기 등의 구성이 주파수 형성입니다.
* 주파수 형성이 어떤 특성이냐에 따라서 성질이 달라집니다.
그리하여 소리신호를 ~ 전기적 신호~ 다시 소리신호로 바꾸는 과정이 네크워크이며
실제의 소리를 과학적, 물리적, 화학적, 으로 조합하여 본래의 소리를 인간의 귀에 얼마만큼
황홀하게 들려주냐가 관건이며 핵심이기에 ~
* 메인 콘덴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겁니다.
* AR콘덴서는 오일콘덴서이든, 필름콘덴서이든 오래됐지만 대단히 양호합니다.
* 타 명기 스피커 동호인들의 재롱거리만 되는꼴이니 저도 심사숙고 합니다
AR스피커 수리공방 배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