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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3 스피커 2조중 1조 판매(사진 다시 올림)

by 윤병권 posted Apr 15,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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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3 스피커를 판매하고자 합니다.
2조중 한조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1조 시리얼넘버는 07563, 08069로 초기형이며 그릴은 한번도 열어본적 없어  
내부상태 설명드릴수 없으며 음질 아주 양호합니다. 뒷면 어테뉴에터 볼륨
잘 먹습니다. 가격은 180만원(사진 참조)
실제는 무광인데 사진은 후레쉬가 터져서 그런지 번쩍거리게 나왔네요.
사실은 절대 사진처럼 빛나지 않습니다.

1조는 시리얼넘버 25176, 25325번이며 내부 유닛 상태 갈라진곳 없고
양호합니다. 뒷면 볼륨 잘 먹으며 음질 아주 양호합니다
그릴의 상태는 그다지 좋지않습니다. 운반과정에서 통의 코너 등에
약간의 상처가 있으나 그다지 나쁜정도는 아닙니다.
가격은 130만원입니다(사진 따로 올림)

지방(충남 논산)이라 어려움이 많지만 직거래만 합니다.
직접 보시고 청음하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위험 감수하시고 원하시는 경우에 한해 잘 포장해서
고속버스로는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연락처는 011-403-1647 윤병권입니다
예약은 절대사절입니다
감사합니다

이하 글은 모스피커연구소에서 AR3스피커에 대해 연구하신후 남겨놓은 글입니다
AR스피커가 왜 좋은지 관심을 갖게 해주는 글이라 덧붙여 봅니다
긴 글이지만 읽어보시길......
.............................................................................................................................

아마도 제가 이글을 여러분께 소개를 하지만 미리 아셔야 할일은 에이알 만을 특별히 우상화하는 글이 아님을 양지해주셔야 됩니다.

일반적으로 저는 수리복원을 하기때문에 경험한 여러스피커를 보아 왔을때 스피커는 확성되고 소리의 질을 .원음의 음질로  재현을 시키고자 스피커란 최종적인장치. 기기를 통함에 있어서 말씀드리고자 함이며 이것에는 여럿 재료와 물질로서 구성되는 설계를 합니다.

이러한 스피커를.즉 제품 화 함에는 고객만족을 위한 상업성이 결여되어 있는것이 현실입니다.그 상업성자체를 뭐라고 할수없는것이지요?

제가 말씀드리고져 함은 일반제품의상업적인면.보급형의 상업성.명품으로 거듭나서 이름을 떨치고 상업성도 가지자는 여러 트렌드가 있겠지요?

바로 제가 본 에이알 3같은 모델의 경우가 명품으로 거듭나.명성으로 빗어진 스피커이라는 증거가 많다는 것은!  

첫째.재료의 투입에 경제성을 고려치않은점. 여느간섭에 연연 치않은 기술력그대로를 적용한.과감한 원통형 알리코 마그넷의 채용.콘페이퍼의 개발.보이스코일의 대단한 설계기법제조 무수한 어려움의 공정아래 만들어진 결정체 아래에 서 수년에 걸친 인내의 기술력.오르지 디자인은 둘째!

소리그자체의 지향한목표.나 흔적이 오늘날. 아무나 선택할수 없는 설계와 제조그자체였기 때문입니다.

에이알 3의 우퍼가 내는 데이터중.최저공진주파수는 12헬츠 바람 소리에도 진동을 하는 스므스한 진동계의 움직임.그렇게 만들기에는 너무나 많은 고민의 결실.입니다 그것이 에이알 3의 우퍼 입니다.

이제 중음 으로...현장감이 터져 나올듯한 페놀릭 진동판과 알미늄코일.풀착자가된 자석.우퍼의 사촌격인 설계.한마디로 혈통이 같습니다.

놀랄만한것은 중음앞에 가리워진 철망 과 진동판사이의 흡음재 앰프로 말하자면 이퀄라이져 입니다.그렇게 에이알의 기술진은 남다른 노하우어를 집약시킨 것이지요!그앞의 메탈메쉬도 그냥 보호망이 다가 아닙니다. 그러한 결정체 입니다.

다음은 페놀릭 돔트위터 대단한 파워. 신장력의원천 에너지원의 샘.해상도 낮은디스토숀.동일 성씨의 돔트위터.투명성 직진성.안정된 고역...으로 부드러움 그자체 그만입니다.

그리고 네트웍은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크로스오버 의 결합체 전량 컨덴서의 채택은 내압용량이 크고 탄젠트 값의 특성이 특급인 오일컨덴서  엄선된 오일컨덴서.인덕턴스값이 현저히 우수한 공심코일의 엄격한 스펙관리.

자기자장유도 현상을 최소화하기위한 레이아웃..소비자의 만족도를 고려한 음압 음량조절기의 채택.앰프에 적응할수 있도록 고려한 임피던스의 구분 연결 단자판이  매니어들의 가려운 곳을 먼저 알아주는 것이 놀랍지 않습니까?

누구나 직접적으로 보고 부딫히는 인클로져.는 장인정신으로 가공된 정밀한 수가공과 기계가공의 오차관리를 감히 하기힘든 0.3미리 이내의 품질관리! 오래전부터  목재 를 설계함은 수학에 불과하지만  목공은 예술로 보아야하겠지요?

목공가공 부분의 오차를 0.3 mm 이라는가공 기법은 당시 많고 많은 애로사항 이라 봅니다 아마 겨울에 난방용으로 많이 사용된 것들이 불량으로 골라낸것이 아닐까요?그렇게 됩니다 한번 잘못 가공된목재는 재사용을 하게 되면 상품가치가 없으며 금새 표가 나기때문 이지요!

엄선된 목재사용.과 슬라이스한 월넛의 라미네이팅기술.도장.마감.은 산업기술이 발달되지 않은 당시 기계장치의 열악한 조건에서 빗어진 예술품에 버금가는 혼이담긴 인클로져라 할수 있습니다.목재를 다루는 공정엔 많은 안전사고도 있습니다.당시 사고를 당하신 분들의 앞에 고개숙여 위로와 그분들의 노고와 혼을 담은 관계자들께 재삼 경의를 표합니다.

스피커는 삼박자 !음악에 비유해서...
1.유닛의 설계.그유닛의 적응되는 인클로져와 목재의선택.?
2.설계기법이 생산성이있는지? 작품(예술)성인지?네트웍의 효율이 극대화되는 매칭인지?
3.설계개발된 스피커가 인류에 보급되어 미치는 영향력? 보급율이 얼아닌지?

보급율이 높은 스피커가 좋은 스피커라 해도 틀린말은 아니겠지요?물론 거기에는 합당한 원인이 있어야 합니다만!

에이알 쓰리!우직하고 육중한 볼품없는 에이알 스피커로 볼수 있습니다만 보이는대로 무거운 만큼 볼품없지만 대신 음질은 특별한 명기라 하고싶음은 저만큼 한길을 스피커에 오랫동안 공부하고 경험한 사람이 흔치 않기때문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추후 사진 스펙자료도 가능하면 올려드리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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