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녹취’ 폭로, 김시곤 전 KBS 국장 수원 발령
http://m.mediatoday.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32010
이정현 전 청와대 홍보수석(현 새누리당 대표)가 KBS의 세월호 관련 보도에 외압을 행사했다는 녹취록을 공개하였고, 지난 3차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하여 길환영 전 KBS 사장의 보도개입 증거를 제출했던 김시곤 전 KBS 보도국장이 최근 수원 연수원으로 발령이 났습니다. 김 전 보도국장은 2014년 5월 보도국장에서 사퇴한 이후 KBS 방송문화 연구소 공영성연구부 소속이었으나 이번 인사로 상대적으로 한직인 연수원 발령이 난 것을 두고 최근 청문회 증인 출석에 대한 보복 인사가 아니냐는 추측이 일고 있습니다.
나라꼬라지..
한겨레신문 성한용 기자가 9일 전라북도교육청을 찾아 ‘정치와 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장소는 전라북도교육청 2층 대강당.
전북교육 아카데미 9월 강사로 나서는 한겨레신문 성한용 기자는 이날 특강에서 정치와 정치의 본질, 정치 불신과 정치 혐오가 어떻게 민주주의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지 설명한다. 또 언론 등 정치 불신을 부추기는 사례를 짚어보고 정치 불신을 극복하는 방안에 대해 강연을 할 예정이다. 전북도민 누구나 강연 참석이 가능하다.
성한용 한겨레신문 기자는 1988년 한겨레신문 창간과 함께 입사를 했으며 그동안 사회부장, 정치부장, 편집국장을 거쳤다. 정치를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과 균형감각 있는 시각으로 독자들에게 좋은 평을 얻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