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리를 옮겼습니다.
다 옮겼으니까 하는 얘긴데, 이전 자리는 불필요하게 넓어 공간의 낭비가 많았고, 그만큼 정을 붙이기 쉽지 않았습니다.
소리에도 좋을 건 없었습니다.
소리는 소리로써 모든 사정과 상황을 다 알려주는 존재여서, 오디오 쪽에서도 지나온 길목들 중 어디어디가 좀 불편하더라, 하는 사실을 알려주기도 하지만, 남아도는 공간이 많은 것도 별로 좋지 않다고, 보라구, 내가 자꾸 산만해지려 하잖아, 지금 보다 좀 더 편안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노래부를 수 있게 해주면 안되겠어? 그렇게 늘 지적해 주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간을 튜닝해보려 하지 않았던 건, 오디오의 소리가 잡혀갈수록 공간이 영향을 끼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적어지는 과정을 확인하는 것도 있었지만, 역시 공간튜닝은 오디오와는 또 다른 분야라서 아예 엄두를 내지 않은 까닭이 더 컸습니다. 간간히 공간튜닝에 몹시 신경을 쓴 곳들을 가 보면, 아무리 잘해놓아도 역시 오디오 소리가 아니면 말짱 헛수고구나, 그런 경우만 봐온 것도 공간의 문제를 제쳐 둔 까닭이 되기도 했습니다.
옮긴 새 자리는 이전에 비하면 그런 면에선 한결 낫습니다.
공간만 바뀌었을 뿐이나, 소리는 당연히 그 사실을 계속 들려줍니다.
옮긴지 얼마 되지 않아 소리님의 말씀을 가만히 들어보기만 하고 있는데, 이전 보다 여기가 더 좋긴 하다는 말은 진작 듣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은 어찌 이리 무더위가 극심하고 끈질긴가 했는데 어느덧 시월, 가을의 한가운데입니다.
옮긴 것도 알리고 자축할겸 이 좋은 날들에 10월 음악감상회 합니다.
때 : 10월 15일(토) 오후 1시부터~
곳 : 경기 화성시 기안동 285-7 1층 (기안중학교 옆)
http://cafe.naver.com/oldygoody
연락처 : 010-9079-8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