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현장 원음은 비싼 기기에서만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오래된 유명 빈티지 앰프에서 최고의 음이
나온다는 것은 착각입니다 오디오 모르면 돈 버리고 고생만 많이 합니다 저가나 고가나 소리 안 나오는 기기
있습니까 저가 자작품이나 낡고 삭은 빈티지 기기라도 소리는 다 나옵니다 그러나 그중 좋은 소리를
가치있게 찾고 만나는 것은 작은 행복입니다 좋은 소리는 바로 앞에 있습니다 빈티지는 부품 깨끚하고
생생하게 보전이 잘된 기기라면 좋은 소리 나옵니다 자작은 트랜스가 우선 좋아야 하고 다음 진공관 콘덴서 좋은
배선재 .모두 좋은 것으로 만든 자작 제품은 그런대로 잘 나오지만 싸구려 자작은 싸구려 소리로 나옵니다
낡고 삭은 빈티지 제품도 어설푼 오바홀은 어설푼 소리로 나옵니다 모든것은 만든 그대로 있는그대로를 전달
하기에 거짓이나 과장은 귀가 밝고 현장 원음을 아는 분들에게는 감출수가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 중고 제품은
꼭 메이커기기로 부속 안갈린 것을 확인하고 구매 한 다음 볼륨 셀렉터 등 구석구석 청소해주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리 사용하시면 정확하게 현장 무대 원음적인 좋은 소리를 듣습니다 그 다음 아주 중요한 것은 스피커입니다
유명 메이커의 스피커 재질 통 만든 것 다 믿어도 네트워크는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빈티지 네트워크는 차수가
간단하여 저음과 고역 사이에 중첩된 부분을 원만히 해결을 못하여 고역이 강하여 저음을 뺏고 저역이 적게 나오니
고역이 쏘고 거칠어 지는 것입니다 이 문제의 해결은 네트워크에서 하여야 합니다 복각으로 코일 굶은 것이나 오일
콘덴서 큰 것으로 넣으면 저음은 많아지지만 중고역이 떨어집니다 그리하여 저음을 살리고 고역을 살리려면은
선재를 가는 것으로 쓰면 개미 허리 모양으로 소리 분별이 오는 것 같으며 뽕짝 가요 팝은 그런대로 듣겟지만 오케
스트라 연주를 비롯해 클래식 전체적으로 근처에 맴돌뿐 현장 원음은 내기가 어려워 집니다 아무리 좋은 메이커
앰프나 좋은 선재를 써도 전혀 좋다는 느낌도 못받으며 착각으로 나가게 되는 경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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