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리센터를 방문하기가 어려워 여기에 질문 올립니다.
알텍 802C 드라이버에 이상이 생긴듯 한데, 고음부에서 날카로운 쇠소리가 나는데 중음에서는 별다른 이상이 없습니다.
네크워크는 600Hz cutting 이라고 알고 있고 이렇게 한 이유는 혼이 그 대역에 적합하다고 해서 그렇게 했다는 것이 전 주인 말입니다.
혹시 어떤 부분에 문제가 생긴건 아닌지 고수님들께 여쭈어 봅니다.
제가 사는곳에는 수리할곳이 마땅치 않아 문제가 있는것이라면 서울로 보내야 하는데 혹시 제가 어찌해볼수 있는 거라면 조언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진동판 보이스코일이 장착되는 홈 내부의 쇳가루 등 이물질로 인한 증상으로 의심됩니다.
조심성이 극도로 요구되는 작업이지만 직접 해 보실수는 있습니다.
1. 드라이버 뚜껑에 있는 볼트 3개를 제거합니다.
2. 진동판으로 연결되어 있는 리드선을 분리 합니다.
3. 진동판 테두리에 있는 볼트 3개를 제거합니다.
** 도라이바^^가 진동판으로 빨려 들어가지 않게.. 손바닥으로 진동판을 가리고 작업하시는게 좋습니다.**
4. 진동판을 자석으로부터 조~~~심해서 분리합니다.
**분리시 주의사항**
오랜세월동안 한몸처럼 지내왔을 것이기 때문에 잘 빠지지 않습니다.
무리하게 힘을주면 진동판 자체에 균열손상이 생길 수 있는데... 그렇게되면 끝짱 입니다. 사망하게 되는거죠^^
5. 진동판을 자석으로부터 분리하시기 전에 진동판 테두리를 돌아가면서 톡톡톡톡~~~~ 충분히 두들겨서 잠에서 깨워야 합니다.
6. 그런다음, 커터 칼로 진동판 테두리 하단에 살짝 넣고 돌아가면서 까딱까딱 조심스럽게 제거하시면 됩니다.
7. 분리에 성공하면, 진동판 안쪽 보이스코일이 장착되는 홈에 이물질이 눈으로 보일 것입니다.
8. 얇은 종이 테이프를 준비해서 홈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면 됩니다.
9. 청소를 마친 후, 역순으로 조립하시면 됩니다.
** 자신 없으시면 만지지 않는게 상책일 수 있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802C 는 스펙상으로 500Hz부터 재생하기 때문에 600Hz의 네트워크와는 상관이 없어 보입니다.
분리시 궁금한 점 있으시면 010 - 9079 - 8050 으로 연락 주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즐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