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 전 알텍 604-8G를 우연치 않게 구입해서 입문을 하게 된 초보입니다. 통도 620A 오리지날이라고 하고 해는데, 장르 전체적으로 소리도 웅장하고 만족스럽고요.
그런데 굵은 미제 빈티지 주석선을 스피커케이블로 연결하니까, 소리가 강해지고 힘이 있는 듯하고 고음도 쭉 뻗는 것 같아 매력이 느껴졌는데, 문제는 금방 귀가 많이 뻐근하게 아파지더라구요. 중저음이 명료하지 않은 듯도 했구요.
그래서 전에 있던 가는 웨스턴 케이블을 연결해보니까 신기하게도 귀가 아프지 않더라구요. 소리가 아주 힘이 있지는 않았지만, 작은 소리도 섬세하고 선명하게 나는듯 하더라구요.
성악을 주로 즐기는 제 개인 취향으로는 힘 넘치는 소리가 좋은데, 귀가 너무 아파져서 30분도 듣기가 어렵더군요.
어떤 케이블이 좋은 건지요? 혹시 추천해주고 싶은 케이블이 있으신지요? 웨스턴 좀 굵은 걸 사볼까도 하는데요.
고수님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소리란건 본인 자신이 만족해야 하는 까다로운 것이기에 뭐가 좋다고 한들 아무 소용없는 일이 되기쉽상 이지요.
신뢰할만한 판매자나 주위동호인분에게 이것저것 가져다 들어보고 결정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 이겠죠.
장터에 케이블판매하시는 김종X님에게 본인의 신원을 밝히고 상담하면 도움을 받을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