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시고 계시지만 라디오를 구입 하실 때는 몇 가지 주의 하실 점이 있습니다.
1. 직거래를 하셔야합니다.
여기에 물건을 올리신 판매자분 중에는 신뢰가 생명인 거래원칙을 조금 빗겨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팔려고 만 하지 거래 후에는 책임을 피할려고 하시죠
물건이 좋다. 소리가 잘난다. 현지에서 전문가가 오버홀 했다고 하는 라디오가 막상 받아서 보면
부품도 갈리고 뭣을 오버홀 했는지는 모르지만 소리도 안됩니다.
전화하면 "60년된 라디오가 그렇죠 이해 하셔야죠"하고 넘어갑니다.
뭘 이해해야 합니까? 라디오가 안되는데.
팔때와 팔아놓을 때와 태도가 다릅니다.
그래서 구입하려면 직접물건 보고 만져보고 작동해보고 해서 그 물건의 값어치 만큼 지불하면 거래에서 실패할 확율이 확 줄어들고 마음도 안다칩니다.
2.국내 배송도 가끔씩 문제가 되는데 멀리 독일에서 부터 배송되어온다.
이는 더 심각하게 고민 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20년 노하우로 배송해서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저는 유리깨지고 알루미늄 앞판 찌그러 지고, 디코더는 속에서 떨어져서 딩굴고, 톤조절 빨강플라스틱 떨어져 나가고, 사다리창부착부 파손되어 딩둘고, AM조절 접점부 파손되었습니다.
다행으로 직구는 아니었지만 판매자 가족에게로 국내배송 먼저 받고 가서 물건 보고 파손된 부품 다시 받아서 조립하고서 작동확인하고 디코더 작동 불량 공제받고 돈지불하고서 구입해서
국내분께 오버홀 더 하고 디코더 오리지날로 구입해서 부착하여 지금 라디오 듣고 있습니다.
주위의 몇분은 배송중 파손, 라디오지식을 모르고 샀다가 통이나 디코더가 재치가아닌 것을 구입하고서 속앓이를 하고 마음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3소리전자는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는 매우 유익한 공간입니다
따라서 이곳에서 거래가 바람직하고 정직하고 신뢰하는 거래가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