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판매] 웨스턴 178d프리, RCA50싱글 파워, 가무트 L7 GamuT L7 스피커

by 김영민 posted Oct 19,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아래 제품 판매합니다. 

 

1. 펜타 웨스턴 178d 프리앰프 

   그해 2018년초부터 약 5개월정도에 걸쳐서 고 이춘배사장님이 제작해주신 앰프이고, 제작후 1개월 청음후 튜닝완료한 제품입니다. 아래 파워앰프와 마찬가지로 제게는 각별한 의미가 있는 앰프들입니다. 웨스턴 262b 프린트, 293a 탑프린트 사용하고 있고, 제작후 지금까지 200시간은 안되는거 같습니다. (아이들이 작년말에 대학입시를 마쳐서 지난 4월에서야 좀 들은거 같네요)   이런 앰프를 다시 제작할 수 있을지. 이춘배사장님 아니고서 다시 만들기 어려울거 같습니다. 45단 볼륨도 저항90개 전체 교체해서 10~12시 사이에 음량크기 듣기 편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프리앰프임에도 너무 무거워서 혼자 들고 가기 아주 힘듭니다. 가격은 1300만원입니다. (178d는 몇년 생산년도 차이나지만 제작당시 특성이 가장 동일한 세트로 맞춘것입니다). 정류관은 83 수은정류관 사용하고 있는데, 이 정류관 다루기 힘든거 아실겁니다. 지금까지 아무 이상없이 한알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펜타 RCA 50 (UX250) 싱글 파워앰프 

   2017년에 중고구매하였다가 그해 이춘배사장님 ADC 프리앰프를 접하고나서 오디오를 비로소 알게 되었습니다. 최초 구입당시와 현재의 상태는 다릅니다. 2018년 위 프리앰프 제작하면서, 파워앰프 외부 케이스도 새로이 전체 바꾸었고, 그 사이 타업체에서 이상한 회로판 얹혀져 있던 거 이춘배사장님이 바로 뜯어 버리고 새로이 튜닝을 했습니다. 전원도 보강하기 위해 전원트랜스도 새로 제작해서 맞추어 주셨고 기타 구하기 어려운 부품으로 재탄생을 시켰습니다. 출력트랜스는 웨스턴코아를 사용하였고, 지금은 구하기 어려운 부품들이 있습니다. 일산 지하공방에 있던 클립쉬에서 두 앰프 험없이 잘 작동하였고, 현재까지 제가 잘 관리해 왔습니다. 돌아가신 이춘배사장님의 명성을 이용하고 싶지는 않지만, 그해 이 두 앰프들이 선생님의 마지막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디오전문업체에서 제 프리앰프와 유사한 앰프를 판매하고 있는데 당시 거의 동시에 만드시던 앰프들입니다. 물론 출력트랜스등등 은 다릅니다)

  어렵게 구한 매킨토시 한정판 MC2000을 사용하고 있었고 기타 여러 대의 진공관앰프를 사용해왔었는데 비청을 한 뒤 바로 결정하고 판매하였습니다. 3극관의 댐핑능력에 감탄이 나오더군요. 약간 부족이야하겠지만 댐핑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고, 그동안 제가 제대로 된 진공관 소리를 몰라구나라는 생각이 바로 들더군요.   

  이 기기들은 거의 새제품이라고 해도 과장되지 않습니만 혹여라도 향후에 제품에 이상이 발생하거나 오버홀이 필요할 경우 안산에 계신 전문가께서 해주실 수 있습니다. (구매자분께 따로 말씀을 드리고 아마 안산, 트랜스 하면 누군지 아시리라 짐작됩니다. 이춘배사장님이 생전에 사용하시던 부품들도 당시에 공유를 하였기 때문에 다 가지고 계시고 회로와 부품사용에 대한 이해가 누구보다 깊습니다)

 판매하는 이유는, 가족들과 좀 더 음악/영화 등 다양한 소스를 즐기려다 보니 아쉽지만 더 잘 사용하실 분께 양도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가격은 1300만원으로 정했고, 무게는 혼자서는 들지 못합니다. 

  위 앰프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 허접한 블로그에 작성을 해놨었고, 기존의 앰프들과는 레벨이 다르다는 말씀을 사설로 드리며, 탄노이등 빈티지 대형기에 잘 맞도록 그동안 앰프를 제작해 오셨습니다. 판매순서는 우선 두 앰프 조합으로 (2500만원)으로 하겠습니다.  (이미 퍼시픽사운드 에서 이춘배사장님이 남겨주신 부품으로 PP 프리앰프를 오랫동안 진행중에 있습니다) 프리앰프 판매후 파워앰프 판매하는 것으로 진행하고 싶습니다. 가격이 비싸지만 그 가치는 충분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이춘배사장님의 철저한 제작정신을 아시는 분들이 계실 것이므로 제작과정, 부품내역 일일이 거론하지 않겠습니다. 사용하시다보면 마음으로 충분히 느껴지실 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 허접한 블로그에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ymkimhanwha/221404568813

 

 

3. 가무트 L7

   고급진 외관에 진득한 소리를 내줍니다. 덴마크 제품이고, 스캔스픽 유닛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앰프들과 잘 맞춰서 사용을 해 왔고, 다양한 소스를 듣기 위해 판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음압이 90db정도이며, 3극관싱글 파워앰프임에도 저음타격이 좋습니다. (매킨 MS2000하고 거의 비슷한 정도) 한쪽 바깥윗부분 얇은 스크래치 몇개 있는거 외에는 신동품 수준입니다. 글로시마감이고 바깥부분이라 눈에 뜨지는 않습니다. 

   판매정보는  이전글 참조하여 주시고, 혹시 교환도 가능하니까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격은 800만원입니다. (당시 업체로부터 구매시 900만원으로 했었네요 빈티지 말고 현대 스피커, 윌슨베네쉬 또는 와트퍼피등도 좋습니다. 가볍게 들을 수 있는 기기면 좋을 거 같습니다. )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alocacoc&logNo=140057048767

https://audiooutlet.co.kr/web10/board/brd_jmkt_view_n10.asp?table=brd_10023&pid=10210&f_lid=100139&lid=100&level=0&ishtml=n&p_next=23&p_f_lid=100164&p_lid=100&next=23


 



 

서울에서 직거래 원하고 문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1031043479. 앰프세트로 판매해보고 여의치 않을 시 프리앰프 순서대로 판매하고자 합니다. 다만 혹시라도 개인사정에 따라 (예약관계없이) 판매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