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

장영무 선생의 5인용 청자 흑백상감 운학문 다기세트 (해화도예 장창환 선생 2대)

by 신정원 posted Jul 11,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해화도예 장창환 선생 2대 장영무 선생의 5인용 청자 흑백상감 운학문 다기세트입니다.

장영무 선생은 전국 민예품 경진대회 입상, 일본 공모전 대상 수상 등의 화려한 경력을 지니고 있는 도예명인입니다.

선생의 자세한 약력은 이미지로 첨부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작품은 은은하면서 맑고 신비로운 색상, 기물과 조화로운 문양이 함께 어우러진 멋진 다기세트입니다.

각각의 기물 전면에 걸쳐 학과 구름이 상감(조각칼로 문양을 새기고 그 속에 백토와 자토로 메운 뒤 유약을 입혀 굽는 도자기 제작 방법. 결과물로 백토는 희게, 자토는 검게 나온다)조각되어 있습니다.

청자 빛깔이 너무 좋고 상감조각 선명하며, 기형 반듯한 완성도 높은 작품이네요.

다관과 수구 밑면에는 선생의 수결이 새겨져 있습니다.

현재 상태 모두 양호하구여. 각각의 크기는 다관(높이 9cm, 둘레 40cm), 수구(높이 7cm, 입지름 13cm), 잔 5개(높이 5cm, 입지름 7cm)입니다.

판매가격은 일괄 12만원입니다.(배송비 4,500원 별도)

직거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사리현동으로 직접 오실 경우에 가능합니다.

문의 : 010-2733-1076 으로 문자 또는 카톡

입금계좌 : 국민은행 517102-01-343293 신정원

[구입시 꼭 알아두세요!]
▶ 크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 도자기는 수공예품입니다. 수공예품 특성상 상세 설명에 기재된 크기에서 ±0.5~2㎝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색상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제작시기에 따라 흙이나 유약이 차이로 인해 빛깔이 다를 수 있습니다. 분청은 동시기의 제품에서 가장 차이가 많이 나는 성질이 있습니다.
※ 제품 사진과 모니터 사양에 따라 실제 상품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점이 있어요. → 도자기 흙 안의 철 성분이 점을 만들어 냅니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특히 분청의 흙느낌이 나는 점은 의도적으로 조절할 수 없는 부분으로 불량이 아닙니다.
▶ 작은 구멍 같은 것이 있어요. → 도자기 제조 공정 중 건조와 가마에 굽는 소정 과정에서 생기는 핀홀입니다. 불량으로 판단되지는 않습니다.

 

vert.jpg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