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앰프에 최적인 RCA단자 사용한 SIEMENSE RCA 케이블(2)
본 케이블은 RCA 소켓의 간격이 좁은 피셔 같은 빈티지 앰프에 최적입니다. 지금까지 구경 하지 못한 체결력이 뛰어난 MONSTER정품 RCA 플러그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독일 SIEMENSE의 1955산 신호선으로 제작한 순동 RCA 케이블입니다. 이 케이블을 제작 하면서 독일의 구리 정제 기술은 대단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납땜을 하다보면 제품의 품질을 대강 알수 있습니다. 땜납이 잘 붙는것은 불순물이 많다는 것이고, 땜납이 잘 붙지 않으면 동 도체의 순도가 높다는 것이죠.
동의 순도가 높은 도체의 특징을 보면,
땜납으로 붙일려고 해도 잘 붙지 않고 땜납이 떼구르 구르고, 도체에 더욱 열을 가열하여 납땜을 시도 해도 땜납이 잘 먹지을 않습니다. 고순동 동 도체를 납땜 할려면 애를 먹게 됨니다.
본 도체에 땜을 할려면 인두기는 60W 이상이면 좋고, 충분히 열을 가해 줘야 납이 붙습니다. 도체가 납을 쉽게 먹지 않기 때문입니다.
외관이 똑같은 케이블이고, 제조사가 똑 같아도 로트가 달라지면 입고되는 구리의 원광석이 달라 지므로 품질도 달라 지는 것이죠.
또 독일산이라고 모두 그런것도 아님니다. 우연히 이것이 특히 그런면이 있네요.
땜납은 독일 최고의 땜납인 " KLANGFILM 땜납" 을 사용하여 독일제로 통일하여 "순수 독일 RCA 케이블"로 재현 시켰습니다.
아래와 같이 방향을 설정 하였습니다. 꼭 방향대로 사용하여야 음질이 깨끗해 짐니다. 방향 설정은 멋으로 하는 것이 아님니다.
사용중 외부에서 날라와서 달라 붙는 noise를 다음단의 기계로 보내지 않고, 전단의 return 회로로 되돌려서 후단 기계에서 되돌아 나오는 return 전류와 함께 ground로 보내 버리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noise가 없는 깨끗한 음질을 구현 합니다.
빈티지 RCA 단자
본 단자는 중국산이 아닌 미국 monster사의 정품 rca단자를 사용합니다.
도체도 좋아야 하지만 단자도 품질이 우수하여야 음질이 향상되는 것은 당연한 이치 입니다. 우수한 품질의 단자를 사용하여 음질이 한층 좋아 짐니다.
rca 소켓간격이 좁은 빈티지 앰프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빈티지용 RCA 소켓이 좀 가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빈티지용 RCA 플러그를 삽입해도 처음에는 맞는듯 하다가 시간이 좀 지나면 헐렁거리기 일수 입니다.
본 RCA 단자는 다른 빈티지용 RCA 플러그와 달리 가는 빈티지용 RCA 소켓을 꽉 물어 줌니다. 잡아 당겨도 잘 빠지지 않을 정도록 꽉 물어 줌니다. 본 단자를 보면 -(마이너스)가 아주 두껍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주 견고합니다. 복원력이 우수하여 탄력성도 아주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꽉 물어서 체결을 시켜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신호 전달이 안정적으로 이루어 짐니다. 이점에서 다른 빈티지 RCA단자들 몇가지를 실험해 보았습니다. 다른 것들은 시간이 지나면 유격이 생겨서 느슨해짐니다. 단자를 꼽아도 흔들거림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무리 오래 사용 하여도 유격이 전혀 생기지 않습니다. 단자가 전혀 흔드리지 않습니다. 둥근 마이너스(-) 척이 다른 rca단자의 마이너스 것 보다 3배 이상 두껍고 견고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빈티지 앰프에서 rca단자의 체결력이 이것보다 더 우수한것은 보지 못했습니다. fisher등 앰프에 최적입니다
가격은 12만원/2개 세트, 010-2767-5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