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질 좋은 독일 Roederstein 0.33uf 400VDC 커플링 콘덴서
음질 좋은 독일 Roederstein 0.33uf 400VDC 커플링 콘덴서입니다.
본 Roederstein은 세계 최고 성능의 필름 콘덴서를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고성능 필름 콘덴서만을 주로 제조합니다. 그래서 위 Roederstein사의 제품이 품질이 우수합니다.
리드선이 연결된 곳에서 리키지도 생기고 품질 저하가 발생하는데, 본 제품은 에폭시로 몰딩하여 밀폐시켜서 리키지가 발생할 여지를 두지 않았습니다.
세계 최고의 품질로 평가 받는 독일 Roederstein 콘덴서로 커플링 콘덴서를 교체하면 새로운 음악 세계가 열릴 것입니다.
규격은 25mmx11mm입니다.
몰딩중에 에폭시 몰딩이 제일 견고합니다. 이 몰딩이 좀 번잡스럽고 원가도 들어 가나 최고의 몰딩입니다. 내부에서 김이 빠질일이 없어서 반 영구적으로 성능이 보장됨니다.
아래는 중국산 6j4 + 6v6 프리 앰프입니다.
원래 케나다 업체가 설계하고 판매했던 프리앰프입니다. 이것을 중국인이 복제한 프리앰프입니다. 한국인이 중국산 키트를 국내 부품과 조합하여 하드 와이어링한 프리 앰프입니다.
중국산 6j4대신에 GE 6au6 진공관으로 교체하고,
신호라인에서 키 역할을 하는 커플링 콘덴서를 노란색 중국산에서 독일산 Roedertein 0.33uf 400v로 교체하였더니 놀라보게 음질이 좋아 졌습니다.
수많은 진공관 프리앰프를 사용해 보았는데, 해상력이 수준급입니다. 그리고 두툼한 중저음도 압권입니다. 전체적으로 음질이 감미롭기가 그지 없습니다.
독일 Roederstein 0.33uf 400v 커플링 콘덴서를 추천합니다.
노란색과 빨강색 중국산 커플링 콘덴서를 떼어 내고, 독일 Roederstein으로 교체 하였습니다.
이래와 같이 roederstein 0.33uf 콘덴서 4개로 교체 하였습니다. 햐얀색 콘덴서입니다.
아래는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6V6 모노모노 파라피피 진공관 앰프입니다.
아래 좌측의 미제 sprague 블랙뷰티 0.1uf를 우측의 햐얀색 Roederstein 0.33uf 로 교체 하였습니다. 고음은 아름답고, 저음은 장중하게 변했습니다. 고주파와 저주파의 생성을 더해 주니 바로 HI-END 콘덴서 입니다
필자의 또다른 6V6 싱글 앰프입니다.
이것도 미제 goodall 커플링(좌측의 빨간색)에서 독일 Roederstein 0.33uf 콘덴서(앰프속의 하얀색)로 교체 하였습니다.
goodall의 빨간색 몰딩 콘덴서를 사용할때는 대역이 중음에 머물러 있었는데, Roederstein 콘덴서로 교체하니 저음이 더 하단으로 내려가서 평판을 웅장하게 두들겨 주며, 고음을 실키한 아름다운 음질로 바꾸어 줌니다.
결과적으로 음악적 감흥이 막 차오게 됨니다. 스피커 옆을 떠나는것이 못내 아쉬워 지게 됨니다.
하이-엔드 앰프로 변화 합니다.
미국의 음질 좋다고 알려지고 가격도 제법 비싼 Marbelite 503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리드선이 짧아서 길게 이어서 앰프에 연결하고 소리를 들어 보았습니다. 하루동안 들어 보았습니다
결과는 어떨까요?
본 Roederstein 커플링의 압승입니다. 전체적으로 음이 딱 튀인 소 리가 나옴니다. 고음도 더 올라가고 모든 대역에서 듣기에 휠씬 좋네요. 비교 대상이 아닌 상등급 커플링 콘덴서네요.
추가로 acrotronics 와 sprague 블랙플레이트를 실험해 보았습니다
어떤 앰프제작자가 위 아크로트로닉스의 소리가 좋다고 하던데요. 실재 교체하여 연결해서 소리를 들어 보니 역시나 로더 스타인의 압승입니다.
그리고 sprague의 블랙뷰티는 명성은 자자 하던데 노랑글씨 와 빨강글씨 두종류 모두 비교해보니 소리가 어정쩡 하군요. 소리가 좀 쨍그랑 거리는 맛이 나고 대역폭이 좁은 느낌이네요.
여러 가지로 로더 스타인의 소리가 상대적으로 중후하고 부드럽고 감미롭습니다.
현재, 제 6V6 모노 모노 앰프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오디오 파일로 널리 알려진 충청도에 사시는 김성* 님의 사용기입니다. 파워 앰프는 werstern electic이고 프리는 마란츠7 초기형을 사용하는데 마란츠7이 말썽입니다.
커플링 콘덴서가 원래 범블비가 사용되었는데 노후화로 음질이 열화가 나타남니다
여기에 본 ERO 0.33uf를 병렬로 덧 붙여 사용하였는데 아주 좋은 소리를 내어 준다고 합니다
아래는 핸드폰으로 알려온 문자 내용입니다. 사용기를 제공하여 주신데 대하여 김성*님께 감사 드림니다.
처음에 문의 하신 문자입니다.
아래가 사용하고 있는 마란츠7의 부품 모습인데, 오른쪽 상방의 sprague 오일 콘덴서 2개를 교체 할려고 하는 것입니다.
아래는 새로 Roederstein 0.33uf(하얀색 콘덴서)로 교체한 마란츠7의 모습니다.
그리고 핸드폰으로 날라온 문자입니다.
커플링 콘덴서를 고민 하신분께 Roederstein을 추천합니다.
독일 Roederstein 0.33uf 400v 필름 콘덴서
가격은 15,000원/개, 010-2767-5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