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크렐 명기 KSA 50 파워앰프

by 첼로 posted May 07,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순도 높은 크렐 순 A 급 파워앰프입니다.

 

-다른기기와 절충교환 가능합니다.

 

-첼로 오디오  010-4841-0014

 

 

Krell KSA-50 증폭기

인생을 바꾼 많은 "처음"을 기억합니다. 처음으로 Beef Wellington을 먹었을 때(1972년 9월 5일)나 Meet The Beatles를 받았을 때 (1964년 3월 10일)처럼 처음 들었던 순간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영화 Forbidden Planet 과 관련이 없는 방식으로 "Krell"이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나는 잉글랜드 남부의 켄트에서 열린 작은 하이파이 쇼에 참석하고 있었는데, 하이엔드의 특이한 캐릭터 중 한 명인 Alex Raffio라는 미국인 동료가 나에게 다가와서 "세계 최고의 앰프"를 들을 준비를 하라고 말했습니다. 세계."

언젠가 Alex의 이야기가 John Iverson, Ira Gale, Jim Bongiorno 및 기타 세계적 수준의 오디오 괴짜들의 이야기를 포함하는 동일한 책에서 전해지겠지만, 그것은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나 알렉스가 "특이한" 사람이었을지라도 그의 관찰은 정확했습니다. 다음 10년 정도 동안 영국 시장에 관한 한 Krell은 해당 지역의 고급 솔리드 스테이트 시장을 소유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Linn/Naim 블록이 철권으로 그것을 지배하던 때였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Krell의 탁월함을 가장 먼저 인식한 사람 중 하나는 당시 Hi-Fi News & Record Review의 편집자였던 John Atkinson이었습니다 아이러니? 그는 Linn/Naim의 폭정을 조장하거나 적어도 억제하지 않은 것에 대해 누구 못지않게 책임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그의 진정한 고급 하드웨어(수입품!)로의 전환은 영국 시장에 대한 이중 독점의 외국인 혐오적 통제에 대한 첫 번째 균열 중 하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그가 Stereophile을 편집하기 위해 미국으로 이주한 것입니다 제가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크렐이 처음부터 본국인 미국을 강타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Krell의 독창적이고 진정한 Class-A 전력 증폭기가 미국 본토 이외의 글로벌 하이엔드 현장에 미친 영향은 미국에서도 마찬가지로 중요할 것입니다. 영국 시장이 미국 시장보다 먼저 Krell을 발견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Krell은 당시 스피커 제조업체인 Apogee의 동료였음에도 불구하고 창립자인 Dan D'Agostino가 확인한 믿음입니다. 오디오의 위대한 역사가 쓰여지면 이야기는 Linn/Naim, Audio Research/Magnepan 및 기타 위대한 ​​듀오와 마찬가지로 이 페어링이 어떻게 초기 성장을 공유했는지 알려줄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초기 Krells는 전대역 리본 Apogee 스피커의 1Ω 임피던스를 처리할 수 있는 유일한 앰프였습니다.

당시 Class-A 솔리드 스테이트 증폭은 미국이나 영국에서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Krell은 JE Sugden과 Mark Levinson을 따랐습니다. Class-A 앰프의 열과 부피로 인해 일반적으로 25와트 미만의 정격으로 제한되었기 때문에 차이점은 전력에 있었습니다. Krell이 한 일은 트랜지스터 스위칭 왜곡이 없는 Class-A 토폴로지를 Threshold, Phase Linear 및 Marantz 등 오늘날의 클래스 A가 아닌 강국을 따라잡을 수 있는 앰프에 적용하는 것이었습니다. 250와트/채널.

당시 열성적인 Krell 사용자였던 Atkinson은 1983년 8월에 리뷰한 KSA-50과 사랑에 빠졌고 1986년에 미국으로 이주했습니다. 그 기사에서 그는 이 앰프를 "최고급 패러다임 전환"이라고 불렀습니다. 이전에 전문 베이스 연주자였던 Atkinson을 변화시킨 것은 조잡하고 작은 영국 앰프로 구동되는 시스템에서는 전혀 존재하지 않는 깊고 실제적인 베이스를 듣는 것이었습니다. 낮은 옥타브 해상도는 사운드 재생에서 그가 정의한 영역 중 하나였으며 Krell은 영국인에게는 이질적인 방식으로 이를 관리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영역은 영국인이 "믿지 않는" 사운드 스테이지였습니다. 1980년대 초, 영국 평론가들은 이것이 실제로 근거 없는 미국의 집착일 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존경받는 Linn-Naim 설정이 완전히 "2-D" 경험이었기 때문입니다. Atkinson의 독창적인 리뷰에서 그는 사운드 스테이지를 "사악하고 크다"고 묘사했습니다. 결국 Martin Colloms와 Jimmy Hughes를 포함한 다른 영국 언론인들도 Krell 팬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The Absolute Sound 의 노예였던 미국은 그것이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곧 깨닫게 될 것입니다.

[참고: 영국인들이 미국인들에게 코앞에 있는 것을 보여주는 이 예가 다소 주제넘게 들린다면, 영국인들이 우리 폴 버터필드와 마찬가지로 당시 멸종 위기에 처해 있던 블루스 장르를 부활시키는 데 거의 큰 역할을 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 Canned Heat 및 John Hammond, 비틀즈는 아마도 Berry Gordy가 꿈꿀 수 있었던 것보다 초기에 Motown을 영광스럽게 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했을 것입니다. 아쉽게도 그 반대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영국인은 아마도 너무 지쳐서 자신이 가진 것을 깨닫지 못할 것입니다. 따라서 미국인은 한때 세계 최고의 우편 시스템을 소유했고 가장 저렴한 스포츠카 등을 생산했다는 사실을 그들에게 상기시키는 것은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Krell이 미국에서 느리게 시작하고 영국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Krell의 KSA-100을 구입할 여유가 있는 사람들보다 더 많은 수의 청취자가 Krell을 접할 수 있게 만든 것은 앞서 언급한 Krell의 세 번째 앰프인 KSA-50이었습니다. , KMA-200 모노블록은 물론입니다. 최근에 나는 친구가 구입한 새 KSA-50과 함께 몇 주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는 그 유닛에 대해 지불한 것과 동일한 금액을 전체 복원에 투자했습니다. 결과적인 성과는 우리가 지난 30년 동안 별로 진전을 이루지 못했다는 생각을 강화시켰습니다.

내 동료인 "Saturday Morning Sad Bastard" Jim Creed는 eBay에서 KSA-50을 £600($960)에 찾았지만 그것이 도착했을 때 우리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원래 하드웨어(퓨즈 홀더, 원래 터미널 등)의 대부분이 사라졌고 내부도 원래 사양과 크게 벗어나는 방식으로 조작되어 완전한 점검이 필요했습니다.

일련번호를 확인하면서 수입업자는 이 정확한 장치가 악명 높고 이상한 영국 평론가의 소유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중 한 사람은 앰프에 호일을 붙이고 자기화된 나사를 붙이는 것과 같은 정신병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BS를 구입한 미개한 영혼 중 한 명이었습니다. 손상을 복구하기 위해 모든 부품을 조달할 수 있었던 것은 Krell과 수입업체 모두의 공로입니다.

지금은 깨끗한 Krell의 예를 제시하고 이를 3009 톤암이 있는 SME 턴테이블과 빈티지 Supex 카트리지, 내 가장 오래된 CD 플레이어(Krell보다 6년 어림), 2010년경 오디오 리서치로 구성된 시스템에 삽입했습니다. Ref 5 프리앰프, Wilson Sophia 3 스피커. KSA-50은 집에 딱 맞았는데, 그 당시 Atkinson과 같은 오디오 애호가들은 종종 Krell 앰프를 Audio Research 진공관 프리앰프와 짝을 이루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주었습니다.

미학적으로 KSA-50은 "기능적인" ​​앰프입니다. 아름답게 제작되고 팬터그래프가 손으로 새겨진 황동 명판과 같은 멋진 디테일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제품은 여전히 ​​실용적인 앰프입니다. 전면 패널은 간단히 ON/OFF 스위치와 전원이 켜져 있음을 나타내는 LED로 구성됩니다. 내부에는 이 진정한 Class-A 짐승의 시원함을 유지하기 위해 대형 팬 옆에 있는 맥주 캔 크기의 묵직하고 화분에 담긴 토로이달 변압기와 거대한 축전기가 있습니다. 후면 패널 피팅은 적절하게 견고합니다.

비록 내가 최신 스피커로 KSA-50을 시험해 보았지만, 나는 나의 소중한 Scintillas를 발견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호주의 Apogee Acoustics, www.apogeeacoustics.com 에서 제공하는 뛰어난 현대식 복제품입니다 ). 이 스피커는 최소한 KSA-100에 의해 가장 잘 공급될 수 있지만, 나는 헤드뱅어가 아니기 때문에 KSA-50은 충분했습니다.

빈티지 Krell 전원을 사용하여 Apogees를 작동시키는 것은 나에게 거의 종교적인 경험이었습니다. 몇 년 전 이 페어링을 통해 가장 높은 수준의 하이엔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30년이 지난 후에도 이 듀오가 여전히 강력하다는 말을 듣는 것은 나의 초기 노출만큼이나 계시적입니다. 그 경험은 그 이후로 일어난 모든 일에 대한 기소입니다. 이 조합은 오늘날에도 무료 청취자로부터 별 5개 등급을 받을 것입니다. 편견의.

Atkinson이 매우 명확하고 정밀하게 언급했듯이 저음은 부드럽고 깊으며 자연스럽습니다. 부적절하게도, 시스템 가치의 가장 정당한 중재자로서 재즈와 클래식을 여전히 지배적으로 선호하는 오디오 속물근성을 고려하여 나는 지난 50년 동안 가장 매혹적이고 인상적인 드럼 사운드 중 일부라고 생각하는 것을 연주했습니다. 바로 글램 록입니다. The glitter Band, Mud 및 기타 엉뚱하지만 재미있는 1970년대 팝 음악을 선보입니다. 그 영향은 뚜렷했습니다. 그리고 운전하기 쉬운 Sophias를 살펴보면 홈 시네마 사용자가 전동식 진동 좌석에서 경험하는 감각을 만들어내기에 충분했습니다. 내 의자만 기존 방식이고 바닥은 3피트 두께의 콘크리트 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장 작은 Krell은 거의 모든 스피커에서 많은 양의 공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감미로운 최고급 앰프 못지않게 클래스 A 성능으로 청취자들의 사랑을 받는 감미롭고 유연한 디케이를 위해 나는 "Rock'n'Roll Part II"에서 천둥 같은 더블 드럼 킥과 강력한 일렉트릭 베이스에 푹 빠졌습니다. 이것은 수년 전 John Atkinson이 다마스커스로 가는 길을 포장했던 동굴 같은 사운드 스테이지에 나타났습니다. 밴드의 박수와 "헤이-헤이" 합창이 무대 오른쪽에 자랑스럽게 서 있습니다. 지글지글 퍼즈 기타 무대가 떠났다.

Krell KSA-50의 어떤 부분도 "빈티지"하게 들리지 않습니다. 그것은 속도와 공격성, 선명도와 투명성, 그리고 (신틸라의 경우는 아니지만) 무한한 힘과 자유로운 동적 대비를 포함하여 현대 장비에서 요구하는 모든 품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Jim은 KSA-50을 행운의 돼지에게 팔았고, 그 돼지는 완전히 복원된 모델의 대가로 £1,500($2,400)를 지불했습니다. 1983년 원래 가격은 1,800달러였습니다. 오늘날에도 Krell KSA-50은 보편적으로 인정받는 5,000달러짜리 솔리드 스테이트 앰프처럼 작동합니다. 그리고 5,000달러는 1983년 현재 1,800달러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2,500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제대로 작동하는 KSA-50을 발견하면 구입하세요. 최소한 작은 방은 데울 것입니다. -켄 케슬러

046W9660.jpg

046W9663.jpg

046W9666.jpg

046W9667.jpg

046W9669.jpg

046W9670.jpg

046W9671.jpg

046W9673.jpg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