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o Sonic Laboratories의 ESL S-2000 고품질 짐벌 베어링 톤암입니다.
다이나믹 밸런스 방식의 톤암으로 핀배치가 달라 "ㅁ"형은 안맞고 "◇"형이 맞지만
가성비 좋으면서 저침압에서 중침압까지 사용 가능하고 음질도 좋습니다.
상태 양호하고 헤드쉘 없이 암대와 거치대만 드립니다.
오토폰의 미국 법인이라고도 하고 전신이라고도 하는데 정확히 모르겠네요.
55만원 >>> 50만원. OIO 8676 9696 되도록 문자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설명
귀하의 ESL S-2000 전사 암은 오늘날 만들어진 동종 최고의 장치입니다.
1959년 봄 ESL이 자이로/밸런스 원리를 도입하기 전에 최적의 축음기 재생을 위해서는 턴테이블의
매우 정확한 정렬과 레벨링이 필요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중력으로 인해 카트리지 스타일러스가 레코드 홈의 한쪽에만 타게 되어 과도한 마모와
왜곡이 발생합니다.
스테레오 녹음의 출현으로 상황은 정말 중요해졌습니다.
ESL Gyro/Jewel과 같은 모노 또는 스테레오 카트리지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
영국제 DECCA FFSS 톤암입니다.
스테레오 타입으로 헤드쉘 없으며 사진상에 있는 것만 판매합니다.
약간의 생활감은 있지만 크게 심하지 않고 전반적 양호한 편입니다.
45만원 >>> 40만원. OIO 8676 9696 되도록 문자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퍼온 글입니다.
decca FFSS mark I 데카 암과 스테레오 카트리지를 들어보고 있는데 한마디로 "대박"이다.
그 동안 장막에 가려져 있던 데카반들의 비밀 녹음의 실체가 드러납니다.
2007년 필립 홈스라는 사람이 데카 카트리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평가를 해놓았기에 인용해 본다.
"데카 카트리지는 수작업으로 제작되었고 당시 영국의 품질관리 수준이 전혀 주먹구구식이라 구매자가
일일이 검침해서 구입했지만, 일단 물건이라고 확인되면 놀랄만한 소리를 들려준다.
선별된 카트리지의 소리는 한마디로 귀를 뚫어준다(a real ear opener로 표현).
이 카트리지의 장점은 스피드와 디테일인데, 녹음 재생의 스피드와 관련해서는 통상 CD보다 테잎 또는
직결 녹음이 월등한데 데카 카트리지가 오히려 녹음보다 우월하다.
디테일과 관련해서는 다른 카트리지에서 전혀 들지지 않는 소리가 쏟아지는데 이로인해 마스터링 녹음이나
프레싱의 문제가 너무 정확히 드러날 정도이다.
이러한 장점은 카트리지가 통상 MM, MC로 구별되나 데카는 MI라는 방식을 택한 것에서 연유하기도 한다.
──────────────────────────
DECCA 9인치 톤암입니다.
상당히 빈티지 스러운 톤암으로 쉽게 볼 수 있는 모델은 아니며 엔틱한 모습에 적당한
턴테이블에 장착하면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을 듯 합니다.
40만원 >>> 30만원. OIO 8676 9696 되도록 문자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