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BIT & BEAT Gradevole (MKII 업그레이드) 인티앰프

by 아르페지오 posted Aug 24,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BIT & BEAT GRADEVOLE MKII UP (4).JPG

BIT & BEAT GRADEVOLE MKII UP (11).JPG

BIT & BEAT GRADEVOLE MKII UP (25).JPG

BIT & BEAT GRADEVOLE MKII UP (33).jpg

BIT & BEAT GRADEVOLE MKII UP (34).JPG

BIT & BEAT GRADEVOLE MKII UP (36).JPG

BIT & BEAT GRADEVOLE MKII UP (39).JPG

BIT & BEAT Gradevole (MKII 업그레이드) 인티앰프입니다.
실물사진입니다.

정교하면서도 자연스런운 무대감을 그려주는 사운드, 디자인 만큼이나 우아하면서 절제된 여백의 미를 갖춘 음색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BIT & BEAT의 최상급모델 Gradevole의 신형 MKII 업그래이드버전입니다.
풀밸런스 설계, 광대역 응답특성과 저고조파왜곡(Thd+N)등 다양한 업그래이드및 튜닝이 이루어졌으며, 250와트의 출중한 구동력으로 중고역의 정확하고 청명한 사운드, 깊은 음장속에 펼쳐지는 두께감있는 음상등 매우 매력적인 하이파이 사운드를 들을수 있습니다.
기존 Gradevole 모델을 본사에서 mk II(OP6. NO.2)로 업그래이드 완료한 제품입니다.
블루투스 옵션 기본내장되어 있습니다.

전시품입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380만원입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0-8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BIT&BEAT AUDIO의 고출력의 250W x 2Ch 스테레오 인티앰프(올인원) 플래그쉽 최상급 하이엔드 앰프인 BLUEAMP Op.6, No.1 (Gradevole)는 드라이빙(Driving) 회로는 가장 일반적이며 Simple한 2단 차동앰프(Differential Amplifier)로 구성하여 출력단과 매칭하였으며 중요한 전압이득과 피드백회로에 뛰어난 성능의 Solid Capacitor를 사용해 낮은 레벨에도 최대한 선형특성을 유지하도록 하였다.

전류증폭단은 드라이빙 전류가 작은 모스펫을 사용하였으며 바이어스 회로는 환경의 영향에서 자유로울 수 있도록 온도 및 조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오토 트래킹 회로를 구성하여 안정된 바이어스로 설계되었다.

PC-Fi 사용자의 편리성을 위해 준비된 디지털파트는 지터로부터 오염되지 않도록 별도의 챔버에 수납되고 연결되는 신호라인을 모두 필터처리 하였으며 충분히 정제된 신호만이 앰프와 연결 되도록 처리 하였다.

충분한 용량의 트랜스포머와 최대 스피드한 레귤레이션을 구성하였으며 앰프에 공급되는 전원부 콘덴서는 성능이 입증된 오디오용 콘덴서를 채용하여 음질과 안정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신중한 검토를 거쳐 선택되었다.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는 플래그십 모델에 대하여

일단 제품명이 상당히 독특한데, 아마도 이탈리아어에서 가져온 듯싶다. 그 의미를 파악해보면, 그라데볼레는 ‘매우 느리게’, ‘매우 침착하게’와 같은 뜻이다. 음을 들어보면 절로 납득이 간다. 현재 비트 & 비트(Bit & Beat)는 4종의 인티앰프를 발매하고 있는데, 스몰 사이즈의 블루앰프를 필두로, 인노첸테, 아르덴테와 그라데볼레(Gradevole)가 있다. 출력이 각각 50W, 100W, 150W, 그리고 250W. 그런 면에서 본 기는 플래그십이며, 본격 하이엔드를 지향하는 모델이다.

기본적으로는 라인 전용 인티앰프지만, 여기에 다양한 모듈을 선택해서 장착할 수 있다. 그 내용을 보면 각각 USB, DAC, 포노 등이 있으며 AUX단 확장 모듈도 있다. 사실 요즘 이런 방식이 점차 보급되는 추세다. 특히, 변화가 빠른 DAC 쪽에서 그렇다. 향후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조치다. 또 사용자의 환경에 따른 쓸데없는 추가 비용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전적으로 공감한다. 내 경우 DAC 쪽에 관심이 간다. 언젠가 기회가 되면 꼭 들어보고 싶다.

심플함을 기조로 한 설계 사상도 반갑다. 최대한 단순하면서 효과적인 신호 경로를 구축하고 있는데, 하이엔드 클래스에서 구현하는 기술을 그대로 적용했다. 드라이빙 회로는 심플한 2단 디퍼런셜 구성이며, 증폭단의 경우 MOSFET 소자를 투입하고 있다. 그러면서 바이어스 조정에 최대한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어떤 음성 신호에도 안정적인 동작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MOSFET가 TR이면서 진공관의 성격을 갖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이런 바이어스 조정은 필수. 당연히 대용량의 트랜스포머가 투입되었고, 하이 스피드를 추구한 설계는 일절 군더더기가 없으며 또한 해상도가 높은 음을 선사한다. 워낙 뛰어난 기술을 확보한 모 회사를 두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한꺼번에 4종의 가격대 성능비적으로 우수한 실력파 인티앰프를 발매한다는 점은 역으로 동사에 대한 깊은 신뢰를 하게 만든다.

가격 580만원 실효 출력 250W 아날로그 입력 RCA×2, XLR×2 확장 슬롯 지원(6) 주파수 특성 10Hz-100kHz(+0, -0.1dB) S/N비 97dB 게인 30dB THD+N 0.007% 입력 감도 1V 입력 임피던스 47㏀ 출력 임피던스 4-16Ω 크기(WHD) 44.2×18.9×43cm 무게 31.5kg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