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비파(VIFA) Copenhagen 1.0 블루투스 스피커

by 아르페지오 posted Oct 29,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VIFA COPENHAGEN 1 (4).JPG

VIFA COPENHAGEN 1 (9).JPG

VIFA COPENHAGEN 1 (18).JPG

VIFA COPENHAGEN 1 (25).JPG

VIFA COPENHAGEN 1 (31).JPG

비파(VIFA) Copenhagen 1.0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실물사진입니다.

덴마크 비파(Vifa)사의 라이프스타일 무선스피커입니다.
감각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은 유럽의 산뜻한 감성을 느낄수 있으며, apt-X 블루투스, 에어플레이, DLNA, 그리고 24비트/192kHz 지원의 옵티컬 단자, iOS 전용 입력을 위한 USB 단자, 3.5mm 아날로그 입력등 다양한 가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내장된 배터리는 5시간정도 야외에서 사용가능하며, 고성능 유닛들이 대거 투입되어 확실히 차별화된 사운드 퀄리티를 느낄수 있습니다.
색상은 ICE BLUE 입니다.

원박스 있고 상태 좋습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58만원입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0-8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Vifa Copenhagen
비파, 그들이 선보이는 첫 번째 라이프스타일 제품

오디오 애호가라면 단연 이들을 쉽게 기억할 것이다. 많은 스피커 브랜드에서 이들의 유닛을 적극 채용하며, 세계 최고의 유닛 브랜드로서 이름을 알렸는데, 어느덧 그 역사가 80년을 넘어섰다. 그만큼 유닛에 대한 남다른 성능과 퀄러티로서, 긴 역사를 이어왔다는 것인데, 개인적으로도 이들 유닛이 채용된 스피커들을 신뢰하는 편이며, 하이엔드 스피커에서도 즐겨 사용되는 높은 품질의 유닛이기도 하다.
바로 덴마크의 유닛 제조사, 비파(Vifa)에 대한 이야기인데, 그런 그들이 이번에 야심차게 첫 사업을 알려왔다. 대번에 연상되기도 힘든, 무려 라이프스타일 스피커에 대한 데뷔이다.

그동안의 라이프스타일 스피커들이 사운드 퀄러티에서 큰 실망감을 안겨주기도 했는데, 여기에 대한 확실한 대안과 자신감으로 야심차게 도전한 듯하다. 이후에도 언급하겠지만, 결과적으로 근래 들었던 프리미엄급 라이프스타일 제품 중 가장 좋은 사운드를 들려주었다고 확신한다.
그야말로 비파라는 이름에 걸맞게 제대로 작정하고 만들어낸 듯한 느낌. 유닛 제조사가 만들어내면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 비파의 첫 번째 라이프스타일 제품, 코펜하겐을 소개한다.

제품을 처음 받아들고, 한 번에 시선을 뺏긴다. 유닛 제조사라는 다소 기계적인 이미지를 전혀 떠올릴 수 없을 만큼,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더없이 과시하는 것. 덴마크 제품답게, 산뜻한 유럽의 감성을 적극 채용한 듯 보이며, 기존 제품들과는 확실히 다른 디자인으로 접근하여, 기존의 조금은 남성적이고 기계적인 느낌을 최대한 줄인 듯한 인상이다.

모델명 역시 덴마크의 수도, 코펜하겐을 선택, 그 이름이 연상되는 멋진 디자인을 보여준다. 특히 덴마크의 대표 패브릭 제조사 크바드라트(Kvadrat)의 제품을 사용, 패브릭과 알루미늄의 멋진 콜라보를 보여주기도 한다. 언뜻 패브릭 숄더백을 연상케 하는데, 이들의 카탈로그를 보아도 이런 이미지들을 적극 강조하고 있는 모습이다. 디자인적으로 여성 유저들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는 인상이지만, 사실 이런 매력의 디자인을 남성들도 마다할리 없다. 특히 그레이, 블루, 레드, 옐로우 등의 여러 색상들을 출시하여, 유저들의 취향에 최대한 대응하고 있다. 사진으로 다 표현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패브릭 소재에 더해진 따뜻한 색감들은 제품의 강렬한 포인트이다.

라이프스타일 제품답게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최근의 제품들이 블루투스에만 초점을 맞추어, 편의성을 강조하고 있는데, 비파의 새로운 제품은 한층 더 다양한 기능들을 담아내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블루투스는 apt-X를 지원하고, 네트워크 플레이와 관련된 에어플레이, DLNA, 그리고 24비트/192kHz 지원의 옵티컬 단자, iOS 전용 입력을 위한 USB 단자, 3.5mm 아날로그 입력까지, 라이프스타일 제품 중에서는 꽤 호화로운 기능들과 스펙을 가지는 것이다.
특히 블루투스가 사운드 품질이 높아졌다고 하지만, 네트워크 구동의 퀄러티를 따라가기는 힘들다는 생각인데, 코펜하겐 역시 네트워크 구동에 큰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이 언뜻 기능적으로 풍요로울 것 같지만, 최근 제품들이 크기가 작아지고 기능은 단순화되는 경향으로, 활용도 면에서 의외로 제한적이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스마트폰, 태블릿, TV, PC 등 여러 제품들과 호환성을 두고 있어, 이 제품 하나만으로도 여러 조합들을 완성해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리튬 이온 배터리 내장으로 휴대용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 역시 돋보인다.

유닛 제조사답게, 최적화된 다수의 유닛들을 투입했다. 마치 하나의 하이파이 스피커를 담아내고자 한 것처럼, 무려 3웨이 구성으로 마무리된 것. 많은 제조사들이 풀레인지 유닛으로 전 대역을 커버하고자 한 접근과는 달리 비파는 전통적인 안목으로 각각의 대역을 유닛 별로 나누어 놓은 것이다.
2.8cm 트위터, 5cm 미드레인지, 8cm 우퍼가 좌·우 채널 별로 나뉘어져 있고, 효율적인 저역을 위해 4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장착되어 있다. 덕분에 처음 소리를 듣고 굉장히 놀랄 수밖에 없었는데, 단순히 라이프스타일 제품의 소리가 아니었던 것. 하이파이 북셀프 스피커와 비교할 만한 사운드 품격을 보여주었으며, 탁월한 대역 밸런스는 어떤 장르에서도 빛을 발하였던 것이다.

사실 이런 부류의 제품들이 어느 정도 사운드 한계는 분명 있다. 제한된 용적과 부실한 인클로저, 그리고 저급의 유닛 탑재 때문인데, 비파의 새로운 제품은 그런 요소들에서 최대한으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한 것이다. 코펜하겐을 위해 최적화된 비파의 유닛을 엄선했고, 한정된 공간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는 유닛 배열과 구조를 선택했다.
또한 진동을 잡아줄 인클로저의 선택과 저역의 효율을 높여줄 패시브 라디에이터의 채용 등 사운드에 대해 많은 고심과 노력을 더한 부분들이 엿보이는 것이다.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이 단순히 디자인이 매력적이고, 편리한 기능들을 앞세우며, 사운드에서는 한 발 물러선 형세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이번 비파의 코펜하겐은 디자인에서뿐만 아니라 사운드에서도 부각될 수 있다는 확실한 품격을 보여준다. 기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시장을 뒤흔들 강력한 다크호스가 출현했다.

수입원 까사델소니도 (02)541-9946
가격 129만원 기능 블루투스(apt-X), 와이파이 다이렉트, 에어플레이, DLNA 등
사용 유닛 우퍼(2) 8cm 비파, 미드레인지(2) 5cm 비파, 트위터(2) 2.8cm 비파
주파수 응답 50Hz-20kHz(±3dB) 크기(WHD) 36.2×26.8×9cm 무게 4.6kg
출처 : 월간 오디오(http://www.audioht.co.kr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