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rca 6bq5 pp 완전 오버홀 앰프
미국 rca 6bq5 pp 앰프입니다. 앰프 내부를 다 들어 내고 그 부품을 이용하면서 부족한 것은 새것으로 갈아 넣었습니다. 완전 오버홀 제품입니다.
진공관 앰프는 아래와 같이 전원 트랜스와 아웃풋트 트랜스가 멀리 떨어져 있어야 음이 깨끗하게 나옴니다. 이 앰프가 바로 여기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초크가 사용되야 좋습니다. 본 앰프에서는 초크가 사용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구조가 잘된 앰프입니다.
노란 신호선은 독일 클랑필름 신호선을 사용하였습니다. 커플링 콘덴서는 오일 콘덴서을 사용 하였습니다.
케이스 외부도 연마를 하여서 번질 번질 합니다. 사진상으로는 잘 안나오는데 손으로 만지면 매끈합니다.
볼륨이 2개라 좌우 채널의 음량을 따로 따로 조절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볼륨이라는 것이 오래 사용하다 보면 편차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사람도 오른쪽 과 왼쪽눈의 시력이 다르듯이요. 앰프도 그럿습니다.
아래는 맨 처음의 앰프 상태입니다. 누가 손을 봣는데 좀 어수선합니다. 그냥 소리만 나는 정도입니다. 잡소리는 잡지 못하여 같이 섞어서 나오고 있습니다.
빈티지 장전축 앰프는 하자가 있어서 문제의 부품을 교체하면 그 때만 잠시 정상으로 나옴니다. 그러나 사용중에 다른 부품이 노화되 있기 때문에 또 트러블이 생김니다.
위 앰프를 아래와 같이 완전 오버홀을 하였습니다. 빈티지 앰프의 부품을 다 걷어내고 새로 제작 한 것입니다. 이것이 완벽한 오버홀입니다.
기본의 부품중 재활용 가능하것은 사용하고, 불가한 것은 동일 제품의 빈티지 새 부품으로 교체 하였습니다.
초단 캐소드 콘덴서를 OS-CON으로 교체 하였습니다. 커플링 콘덴서 4개를 음질이 증명된 오일 콘덴서로 교체 하였습니다.
배선재를 오리지널 western electric wire로 교체 하였습니다. 그리고 쉴드선을 독일 클랑필름 선재로 교체 하였습니다.
진공관 내의 케소드에서 플래이트로 전자가 공간을 이동 할때 나오는 소리만 나오네요. 귀를 대도 잡소리가 일체 안나옴니다. 조용합니다.
아래의 노란선이 독일 클랑필름 쉴드 신호선입니다. 이것을 이렇게 사용하여야 잡소리를 잡는데 일조 합니다. rca 소켓에서- 볼륨 - 진공관 그리드까지 쉴드된 신호선을 사용 하였습니다.
빈티지 앰프중 잡소리 없는 앰프가 드뭄니다. 부품이 수십년 되다 보니 갱년변화로 잡소리가 나오는 것이죠. 이 앰프는 잡소리 안나오는 귀한 빈티지 앰프가 되었습니다.
외부 판넬을 연마하여 매끈하게 만들었습니다. 연마를 하여서 손가락으로 만지면 표면이 아주 매끄럽습니다.
파워 트랜스와 아웃풋트 트랜스가 멀리 이격되어 있어서 음질이 긍정적입니다.
초단관 12ax7 2개는 미제관이고, 6bq5관은 러시아관입니다.
좌우 볼륨을 가지고 있는 앰프는 아주 드물지요. 볼륨이 돈이고 부착하는 것도 일거리라 아무도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본 앰프는 좌우 볼륨이 있어서 편차 없이 음악을 들을수 있습니다.
하판은 나무로 만들어서 덧대었습니다.
사이즈는 310x310mm입니다.
가격은 70만원,............>65만원, 010-2767-5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