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제 장전축 6BQ5 싱글 앰프
미제 장전축에서 나온 6BQ5싱글 앰프입니다.
모지방을 하드목 나무로 만어서 보기 좋습니다. 나무에도 어디 스크래치없이 깨끗합니다.
일반적으로 장전축 앰프가 부품이 오래되다 보니 노이즈가 많이 나옴니다. 그래서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트러블 없는것을 만나면 득탬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노이즈가 일체 없습니다. 귀를 가져다 스피커에 대서 들어 봐도 어떤 노이즈도 없는 앰프입니다.
노이즈 없는 휘귀 장전축 앰프입니다.
진공관은 12AX7 1개(미제), 6BQ5 2개(러시아), 그리고 정류관으로 5U4G(미제)가 사용되었습니다.
파워 트랜스와 아웃풋트 트랜스가 멀리 떨어져 있어서 노이즈 발생이 없습니다. 진공관 앰프에서 위 두 트랜스가 멀리 떨어진 것을 사면 성공 확율이 높습니다
초크도 사용된 고사양 앰프입니다.
아래는 원래의 내부 모습입니다.
위 내부을 아래와 같이 보수 하였습니다
- rca소켓에서 볼륨과 그리드로 가는 라인을 독일의 클랑필름 쉴드선(노란색)으로 교체 하였습니다.
- 기존 볼륨이 16mm 짜리 저가형이 달려 있어서 22mm 표준 사이즈의 alpha 볼륨으로 교체 하였습니다. 노브를 돌리면 묵직하게 돌아가는 손맛이 좋습니다. 음질도 좋습니다
- 기존의 오리지널 커플링이 납작한 저가형이 달여 있어서 이것을 독일의 Roedertein 커플링 콘덴서 (하얀색) 2개를 교체 하였습니다
- 전해 콘덴서를 하나 더 달아서 직류 평탄화가 제대로 이루어 지도록 하였습니다
핀티지 앰프에서 단골로 나오는 노이즈가 일체 없습니다. 트러블 없는 빈티지 앰프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앰프 업그래드 되어 있고 외관이나 기능 모두 완벽합니다.
가격은 47만원, 010-2767-5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