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슨 리서치 SIMPLY ITALY 진공관 인티앰프입니다.
투명하고 아름다운 음색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유니슨리서치 SIMPLY의 신모델입니다.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마무리된 최신버젼으로 개량된 부품들이 정교하게 리파인되어있습니다.
출력관은 EL34 싱글로 pure A 클래스 12와트 출력이며 EL34 진공관의 아름답고 결이고운 질감과 기분좋은 미음을 들려주며 신세대 제품다운 명석함과 리얼함을 함께 공유하고 있는 실력기입니다.
입력단은 RCA 5계통, 리모컨 지원합니다.
초단과 출력관 모두 자사선별 텅솔(TUNG-SOL) 신관 매치드 페어입니다.
정식수입 220볼트, 신품입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250만원입니다.-----신품1대 210만원에 판매합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0-8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Technical chracteristics
Type Stereo Integrated Valve Amplifier
Output Stage Single-ended, ultralinear, Class-A
Output Power Approx. 12 watts per channel
Output impedance 6 Ohm
Input impedance 47kohm / 50 pF
Negative feedback 5 dB or 1.8 dB
Valve complement 2 x ECC82 (12AU7), 2 x EL34 (6CA7)
Power consumption 85 watt
Fuses T2A from 100V to 130V
T1A from 220V to 240V
Dimensions (mm.) 26 cm x 35 cm x H. 19cm
Net weight 15kg
특유의 아름다움과 완성도로 매력을 이끌어내다.
유니슨 리서치 브랜드를 떠올리면 진공관 앰프 전문 브랜드라는 점과 우드로 장식된 고급스런 이미지를 갖춘 아름다운 앰프가 연상된다. 이 이미지는 사실 동사의 첫 히트 제품이었던 심플리 2의 성공으로 인해 생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심플리 2는 벌써 20년 가까이 된 제품이지만, 그 당시 인테리어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제품을 손꼽으라면 늘 리스트업된 말 그대로 베스트셀러 인티앰프였다.
EL34 출력관을 채널별로 1개씩만 사용한 싱글 타입 앰프로 높은 출력은 아니었지만, 제품에서 풍겨 나오는 아름다움과 거기에 맞는 자연스러운 사운드는 당시 최고의 인기를 만들어주었고, 가장 많은 판매를 이룬 진공관 앰프 중 하나로 기억되는 제품이다.
동사는 이제 그 성공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군과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심플리 2를 시작으로 개발되었던 심플리 시리즈는 아직도 S 시리즈로 새로운 버전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프렐류드, 심포니아 등 연장선상의 제품들도 인기를 얻으며 그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 소개할 심플리 이탈리아는 서두에 언급한 심플리 2의 리뉴얼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디자인의 변화는 상단에 있던 토글 스위치가 전면에 적용되어 피드백 선택이 가능하며,
2개의 스테인리스 가이드를 진공관 주변에 적용하면서 우드 패널을 최소화하고 있다.
전면 볼륨은 알프스 전동 볼륨을 적용하여 리모컨으로 볼륨 조정도 가능하다.
출력관인 EL34와 초단관인 12AU7은 텅솔의 진공관을 채용했으며, 전체적인 사운드에도 텅솔 진공관의 음색이 반영되어 있다. 심플리 이탈리아는 EL34 출력관을 싱글로 구성한 인티앰프라는 점에서 철저히 오리지널 제품이 연상되는데, 중·고역대의 성향이 뛰어난 EL34 출력관을 채널당 1개씩 사용한 클래스A 증폭 방식의 싱글 엔디드 제품이다.
출력은 채널당 12W로 높지 않지만, 음압이 높은 스피커와의 매칭을 통해 출력의 아쉬움은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 별도의 프리앰프 회로 없이 패시브 프리앰프 타입으로 내부에 3극관이 2개 들어 있는 12AU7 초단관을 적용하고, 이를 통해 EL34를 드라이빙하고 있다.
스피커 단자는 기존 제품처럼 임피던스 별로 분리 설치하지 않고, 단일 임피던스만 지원하면서 바인딩 포스트만 업그레이드되었다.
오리지널 심플리 2와 마찬가지로 듀얼 모노럴 전원 구성에 전원 트랜스포머와 필터용 초크 트랜스를 기본적으로 채용한 파이형 필터 회로가 적용되었다. 이를 통해 디스토션과 노이즈에 유리하다.
또한 직접 개발한 출력 트랜스포머를 통해 울트라 리니어 방식의 5결 접속을 적용, 출력관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고 있다.
사운드를 이야기하면 심플리 2에서 느꼈던 자연스러운 밸런스와 EL34 특유의 중·고역의 표현이 돋보였다.
여기에 텅솔 출력관 사운드까지 반영되어 현악기들의 표현에서는 선이 분명한 질감 표현과 화려함이 일품이다. 특히 현악기를 중심으로 한 실내악과 성악곡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는데,
과거 오리지널 심플리 2를 연상시킨다는 점에서 다시 한 번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한마디로 심플리 이탈리아는 EL34 출력관을 사용한 싱글 엔디드 인티앰프의 지존임을 다시 한 번 되새겨 주는 매력 넘치는 진공관 앰프이다.
[글.장현태/월간오디오에서]
유니슨리서치 베스트셀러 Simply 시리즈의 최신작
유니슨 리서치(Unison Research)의 심플리 투(Simply Two)는 세계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진공관 인티 앰프 중 하나입니다. 오디오파일과 전문지 모두 이 제품을 극찬해 왔습니다. 유니슨리서치는 심플리 투를 기본 설계로 하여 더 작은 진공관 인티 앰프, 심플리 이태리를 새로 내 놓습니다. 심플리 이태리는 전자 공학적 설계라는 점에서만 보자면 이전 모델 심플리 투와 여러 모로 비슷합니다. 그러나 그 외관은 보다 새롭고 보다 현대적입니다.
심플리 이태리는 유니슨 리서치의 전통을 따라 인티 앰프로 설계됩니다. 우리는 인티 앰프에 다양한 장점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음악 재생 시스템 전체를 단순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무엇보다 음질이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제작 비용이 줄어든다는 것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섀시가 하나로 통일되고 전력 공급 및 구성품간 연결에 필요한 케이블 길이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인티 앰프는 프리와 파워로 분리된 방식의 앰프에 비해 설계하기 훨씬 복잡하고 그만큼 위험 부담이 큽니다. 각 컴포넌트 사이에서, 그리고 각 회로부(전력 공급 장치, 제어부, 프리 앰프, 전력 출력단)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간섭을 방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생각한다면 그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오랜 세월 동안 인티 앰프를 설계하고 생산하며 여러 다양한, 그리고 성공적인 모델을 제시해 왔습니다. 이들은 이제 우리 시대의 고전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소개하고 싶은 모델이 여럿 있지만 그 중에서도 유니슨 리서치 앱솔루트(Unison Research ABSOLUTE)가 대표적이 아닐까 합니다.
심플리 이태리는 이전 모델인 심플리 투에 많은 변경과 변화를 가한 모델입니다. 하지만 심플리 투의 균형잡힌 음악성, 우수한 기능, 그리고 극도의 신뢰성은 새 모델에 그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앰프 출력 역시 채널당 약 12 W로 이전 모델과 동일하지만 출력 임피던스를 6옴으로 조정하여 4옴 및 8옴 스피커를 보다 안정적으로 물릴 수 있게 했습니다.
더욱 고급스러워진 외관
겉모습은 근본적으로 변화했습니다. 이전 모델에서 볼 수 있었던 목재 장식은 전면 패널 하나로 단순화했습니다. 대신 놉 주변에 목재 원형 장식을 덧댐으로써 제어부의 외형적인 매력은 오히려 더 커지도록 배려했습니다.
진공관 장착부에는 표면 연마한 스테인리스강 띠를 덧대 정교함을 강조했습니다. 사실 여기에는 장식적인 의미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내부 전기 회로와 출력 변압기를 열적으로 격리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결과 음질이 보다 개선되고 앰프의 전체 신뢰도가 향상됩니다.
제대로 만든 Class-A 진공관 앰프
모든 구성 요소는 철저하게 진공관 앰프의 특성에 맞게 채택됩니다. 회로는 모든 진공관이 A급(Class A)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됩니다.
유니슨 리서치는 출력 변압기의 설계, 개발, 제조에 전념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최고의 음질을 실현하는 데 있어 이 복잡한 구성품이 지극히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최상 품질의 변압기 생산에 필요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은 세계적으로 극히 드뭅니다. 우리는 이러한 기술력을 토대로, 선형 특성이 극도로 뛰어난 EL34 1기를 싱글 엔드로 구성해 심플리 이태리의 출력단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니슨 리서치만의 탁월한 출력 변압기 설계 기술로 진공관을 운용할 경우, 5극관인 EL34는 마치 3극관처럼 작동합니다.
프리 앰프, 그리고 출력단의 드라이버는 각각 이중 삼극관 ECC82 하나씩으로 구성됩니다. 이들 진공관은 선형성이 우수하며 홀수차 고조파 왜곡이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입력단 첫 번째 증폭관에는 전체 및 국부 궤환이 없습니다. 우리는 이 결과를 얻기 위해 전통적인 방식의 음극 자동 바이어스 회로를 과감하게 없애고 대신 이온 바이어스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이는 증폭된 신호의 패드백을 없애고 상회전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방식을 채택할 경우 앰프의 전체 궤환 수준을 선택할 수 있어 스피커, 케이블, 그리고 청취 환경과의 매칭이 보다 좋아진다는 점에 또한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프리 앰프단의 진공관 필라멘트에는 직류 전류를 인가하는데 이는 교류 전류를 인가할 경우 잔류 전류가 증폭된 신호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봉쇄하기 위해서입니다.
증폭단에 쏟아 넣은 세심한 정성과 고민의 흔적은 전력 공급 장치에서도 발견됩니다. 신포니아(Sinfonia) 전력 공급 변압기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준의 토로이드가 아닙니다. 전기적 손실을 최소화하고 자속 분산을 최대한 막기 위한 프로젝트의 결과로 탄생한 걸작입니다.
전원부는 듀얼 모노로 구성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이 경우 공간이 많이 필요하고 중량이 증가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심플리 이태리의 전원부를 특수하게 설계하고 이를 콰조 듀얼 모노(Quaso-Dual-Mono)라고 이름붙였습니다. 사실 이 방식에서 전력 변압기와 1차 필터단은 변화한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전력 공급 장치를 2배로 하고 전체 프리 앰프단을 분리함으로써 크로스토크와 왜곡을 크게 낮추는 데 성공했습니다.
심플리 이태리에는 모노칩 제어 회로를 조작할 수 있는 적외선 리모컨이 함께 제공되며 알프스(ALPS)가 공급하는 모터 구동식 고급 포텐시오미터 RK27 시리즈를 통해 아날로그 음량 제어가 가능합니다.
작은 요소 하나하나에서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진공관 앰프에 대한 열정
심플리 이태리에는 금도금된 스피커 단자 4개가 장착되어 어떠한 종류의 스피커 케이블도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4-8옴 사이의 부하를 가지는 스피커라면 모두 물릴 수 있습니다.
심플리 이태리를 구성하는 요소 중 심오한 존재 의미를 품고 있지 않은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간단하게 놉만을 예로 들어도 이 사실을 금방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자성 스테인리스강으로 제작되었을 뿐 아니라 대구경과 적당한 중량감으로 플라이휠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잡는 느낌’이 탁월할 뿐 아니라 미세한 회전 조정이 가능합니다. 목재 부품은 심미적 완성도를 줍니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섀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공진을 감쇠하는 중요한 역할을 또한 수행함으로써 전자 부품, 진공관 등 모든 섬세한 구성품들이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데 도움이 줍니다.
심플리 이태리는 이전 모델에 비해 더 정교한 회로 설계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내부 배치가 훨씬 더 복잡해 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러면서도 심플리 이태리에 사용된 캐패시터와 변압기 등 주요 구성품은 그 크기가 거대합니다. 하지만 심플리 이태리는 매우 컴팩트한 앰프입니다. 이 모순적인 효과를 동시 구현하기 위해 심플리 이탤리 개발진은 섀시 설계와 내부 구성품 배치에 엄청난 공을 들였습니다.
유니슨 리서치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최강의 성능과 최고의 신뢰도를 보장하기 위해 심플리 이태리에 사용되는 모든 구성품을 특별한 기준으로 엄선합니다. 저항은 많은 부분 유도 방지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순수 세라믹으로 제작된 전해 캐패시터와 진공관 소켓, 베트로나이트(vetronite)로 제작된 인쇄 회로 기판, 이들 모두에 유니슨 리서치의 철학과 고집이 깃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