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소니(SONY) SCD-XA3000ES SACD 플레이어

by 아르페지오 posted Dec 20,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가격 45만원

SONY SCD-XA3000ES (8).JPG

SONY SCD-XA3000ES (16).JPG

SONY SCD-XA3000ES (22).JPG

SONY SCD-XA3000ES (29).JPG

SONY SCD-XA3000ES (37).JPG

소니(SONY) SCD-XA3000ES SACD 플레이어입니다.
실물사진입니다.

소니의 중급 SACD 플레이어 베스트바이 모델입니다.
견실한 외관 디자인과 안정된 로딩의 부드러운 조작감등 높은 정밀도와 안정감을 유지한 제품으로 보급기와는 다른 신뢰감이 느껴지며,
소니 고유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음색에 안정된 저역과 음의 두께가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벨트 교환했고 점검 완료했습니다.

정식수입 220볼트, 상태 양호합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45만원입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0-8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SACD플레이어 SONY SCD-XA3000ES
고역의 소릿결, 넓은 무대감에 감탄

필립스와 함께 SACD 포맷을 제정한 당사자인 소니는 SACD 플레이어의 출시에 있어 다소 엇갈린 행보를 보여 왔다. 1999년 세계 첫 SACD 플레이어 제품인 SCD-1이라는 고가 하이엔드 제품을 출시할 때만 해도 오디오파일 중심의 음질 중시형 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보였지만 멀티채널 규격이 제정된 이후에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DVD 복합기에 집중하는 경향을 보여 왔기 때문이다.

물론 2001년에는 멀티채널 플레이어로서는 최상급기라 할 수 있는 XA777ES을 발표했지만 이전 SCD-1에 비한다면 물량 투입이나 재생음질에 있어 기대에 못 미친 것이 사실이었다. 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의 멀티채널 음향 재생에 있어 필요 불가결한 요소라 할 수 있는 거리 보정 기능이 없었고, 채널별 볼륨 조절이나 베이스 매니지먼트가 모두 음질적으로 문제가 많을 수 있는 아날로그 도메인에서 이루어지는 등 다소 과도기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기도 했다. 당시만 해도 DSD 신호를 디지털 상에서 프로세싱하는 DSP가 없었고, 또 pure DSD 신호를 유지하면서 DSP를 하는 것은 포맷의 특성상 이론적으로도 불가능하기에 XA777ES는 소니로 하여금 자신들이 제창한 포맷이 갖는 원천적 문제를 제기하는 또 다른 의미의 문제작이 되기도 했다. 결국 소니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영국 옥스포드의 자사 프로용 장비 디자이너들을 이용 상용화된 DSD DSP 툴킷(물론 이 제품은 원래 소니사의 DSD 디지털 믹서를 제작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나 이 부서가 아예 문을 닫으면서 민수용 부서에까지 기술이 공개된 것이다)을 만들었고, 이 DSP 툴킷을 채용한 첫 민수용 제품이 바로 XA-3000ES이다. 그런 의미에서 XA-3000ES는 소니 사로서는 멀티채널 SACD 플레이어 Ver 1.0이라 부를 수 있는 첫 제품이라 할 수 있다(동시에 출시된 상급기인 XA-9000ES는 i-Link를 이용한 디지털 전송까지 갖추고 있어 좀더 완벽한 규격이라 할 수 있겠지만 아쉽게도 국내에는 수입되지 않고 있다).

XA-3000ES의 전체적인 소리 경향은 이전 저가형 SACD 플레이어의 소리 경향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전용기인 만큼 고역의 소리 결이나 무대의 넓이는 확연한 차이를 보이며 향상된 소리를 들려준다. 특히 무대의 넓이는 타 회사의 기종들에 비해서도 탁월하게 돋보이는 점으로 매우 넓은 스테이지를 보여준다. 멀티채널에서도 기기에 따라서 스테이지의 넓이가 차이날 수 있다는 점은 필자로서도 흥미 있게 느껴지는 점으로 리어 채널의 보강에 따라 넓어진 스테이지를 만들 수 있는 멀티채널의 이점에 따라 멀티채널 기기들에서는 스테이지의 넓이가 그리 중요해 지지 않을 것이라는 필자의 기존 생각과는 반대의 결과를 관찰할 수 있었다.

이러한 장점과 함께 소니 특유의 음질 경향이 분명한데 저역의 펀치가 다소 부족하다는 점, 그에 따라 낮은 대역에 위치하는 녹음공간의 잔향 에너지의 디케이가 다소 약하게 들린다는 점. 그리고 그 결과로 약간 포워드한 음상이 형성된다는 점 등이 바로 이러한 특성이다. 이러한 특성은 장점과 단점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핀 포인트적인 음상을 표현하는 능력이 향상되고 미세 다이내믹스의 변화가 쉽게 포착된다는 점이 대표적인 장점일 것이고, 독주악기의 무게감이 떨어지고 다소 가볍게 들리거나 녹음공간의 특성이 다소 덜 포착된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그렇지만 전체적으로 음향 밸런스에서 도드라지거나 튀어나오는 부분은 없어 대역별 이음새는 매우 부드럽고 잘 연결되는 자연스러운 소리를 들려준다. 마란츠와 같은 중역의 밀도감은 없지만 중역이 빠지거나 거칠어지는 소리를 들려주지는 않으며, 초고역의 개방감과 디테일은 더 고가의 제품들과 비교하더라도 빠지지 않는 훌륭한 가격대 성능비를 들려준다. 이뿐만 아니라 디지털 도메인상에서 조절되는 DSP를 통한 음장 보정기능은 민수용 기기로서는 소니만이 가지고 있는 기능이므로 동일한 거리에 다섯 개의 스피커를 놓기가 어려운 일반적 가정환경에서는 가장 정확한 공간 보정과 그에 따른 서라운드 음장 공간을 구성해 낼 수 있다는 무시할 수 없는 장점 또한 XA-3000ES의 매력 포인트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수입원 : 소니코리아
주파수대역 : 2Hz-100kHz
다이나믹 레인지 : 105dB 이상
특징 : SACD 2채널 및 멀티채널 재생, DSD 포맷
소비전력 : 24W
크기(WHD) : 43x12.4x39cm
무게 : 약 8.2kg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