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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sui AU-607 (오버홀 완료)

by 이상민 posted Jan 04,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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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ansui AU-607 (오버홀 완료)
 
 
*** 사진과 같은 Sansui AU-607 (오버홀 완료) 입니다. 

 

- 사진대로 매우 깨끗할뿐만(미품) 아니라 완벽 정상작동합니다.

 

- 70~80년대 일본 tr앰프는 너무나도 매력적입니다. 이 앰프도 76년도에 발매된 앰프로

오버홀을 하지 않고는 정상작동하기 어렵고 설혹 작동한다 하더라도 언제 고장날지 모릅니다.

 

 

 

*** 오버홀은 지역전문가에게 아래와 같이 실시 하였습니다. 앞으로 상당기간 고장없이 사용하지 싶습니다.

 

- 오버홀 내역

AUX 입력 단자에 순수한 정현파 신호를 넣어, 스피커 출력 단자를 오실로스코프로 측정 - 이상없음

・내부 청소

・각 스위치, 볼륨 등의 청소

・열화 납땜의 재납땜 처리

・스피커 단자의 DC 누설의 확인 조정

・후면 단자의 세정

 

 

 

*** 아래는 산스이 앰프 관련 자료입니다. 

 

- 산스이 앰프 오버홀 & 수리 산 사람님의 빈티지 인티앰프 산스이 AU-607 대한 이야기... (저도 이 글을 읽고 구입 ㅎㅎ)

https://m.blog.naver.com/insidepc/222644718570

빈티지 인티앰프 산수이 sansui AU-607 대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지리산 지기입니다^^    산수이 AU-607앰프는 복원 및 오버홀 작업할때 마다 느끼는 것이  정...

blog.naver.com

 

- 오디오 데이터베이스 (AU-607)

이 프리메인 앰프는 오디오의 본질을 이해하는 참신한 회로로 새로운 사운드를 창출한다는 개발 테마 아래 물리적 특성을 추구하여 개발되었습니다.

다이나믹 레인지가 크고 밀도 있는 음악 신호를 가진 프로그램 소스를 큰 베어게인과 왜곡 개선을 위해 많은 양의 NF를 적용한 앰프로 재생할 경우 앰프 회로의 지연과 같은 불안정한 요소로 인해 과도 혼변조 왜곡(Transient Intermodulation)이 발생하여 분해능이 저하됩니다. 입력 신호와 NF 신호의 합성 지점인 합산 지점에서 회로의 지연으로 인해 NF 동작이 순간적으로 끊어지고 과도한 입력이 앰프에 들어오기 때문에 과도 혼변조 왜곡(TIM)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기존 앰프로는 넓은 범위를 구현하기 어려웠습니다.
AU 607에서는 NF를 적용하기 전에 베어 특성을 검토하여 주파수 특성을 확장하고 위상 특성을 개선하고 왜곡률을 줄였습니다. 또한, 위상 진전 및 위상 지연을 위한 적절한 스태거 비를 가진 고유한 위상 보정 회로를 결합하여 수십 MHz까지의 위상 특성을 개선했습니다. 필요한 최소한의 NF를 적용하여 과도 혼변조 왜곡을 개선했습니다. 초저주파수 대역에서의 우수한 응답과 함께 초고주파수 대역에서의 응답이 개선되어 광범위한 재생이 가능해졌습니다. 전력 증폭기

섹션은 DC 증폭기 구성을 사용합니다.
동일한 특성을 가진 새롭게 개발된 듀얼 FET가 1단계에 사용됩니다. 이 장치는 기존 FET의 약 4배의 큰 전류를 흐르게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특징을 활용하여 슬루율을 개선하고 입력 신호와 NF 신호가 합성되는 합산 지점에서 과도 혼변조 왜곡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2단계는 저잡음 트랜지스터를 사용한 차동 2단계 증폭 구성을 사용합니다.
이 회로에서는 베어 특성을 개선하기 위해 가능한 한 이득을 억제합니다. 또한 고유한 전류 미러 회로와 캐스코드 연결을 사용합니다. 또한, 2단의 싱글엔드 출력에서 ​​전류차동 동작을 합니다. 프리드라이브단을 구성합니다. 이 회로는 푸시풀 회로이기 때문에 2차 고조파가 상쇄되고, 회로 구성은 베어 특성과 왜곡률 특성이 우수합니다. 또한, 온도 특성과 전원 변동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 프리드라이브단의 트랜지스터는 특히 작은 호(에미터 접지, 출력 컨덕턴스)로 신중하게 선정합니다. 또한, 에미터 측에 직렬 저항을 추가하여 호로 인한 선형성 저하를 제거합니다.

(이하 생략)

 

모델 평가

유형 DC 프리메인 앰프
파워 앰프 유닛
유효 출력(양채널 동작) 65W + 65W(8옴, 20Hz ~ 20kHz, 0.03% THD)
65W + 65W(8옴, 1kHz, 0.003% THD)
총 고조파 왜곡률 0.03% 이하 (20Hz ~ 20kHz, 유효 출력)
혼변조왜곡률(70hz : 7khz = 4 : 1) 0.03% 이하
출력 대역폭(IHF, 양 채널 동작, THD 0.03%) 5Hz ~ 50kHz(8Ω)
감쇠 계수(IHF, 양 채널 작동, 1kHz) 60(8Ω)
주파수 응답(1W) 직류 ~ 200kHz + 0 -3dB
입력 감도/임피던스(1kHz) 1V/47kΩ
신호 대 잡음비(IHF, A-네트워크, 단락회로) 115dB 이상
채널 분리(1kHz, 입력 단락) 75dB 이상
프리앰프 섹션
입력 감도/임피던스(1kHz) 포노1, 2 : 2.5mV/47k Ω
보조, 튜너, 테이프 재생1, 2 : 150mV/47k Ω
포노 최대 허용 입력(1kHz, THD 0.01%) 300mV
출력 레벨(1kHz) 테이프 rec1, 2(핀): 150mV/47k Ω
사전 출력: 1V/47k Ω
최대 사전 출력: 10V/47k Ω (THD 0.05%)
출력 임피던스(1kHz) Tape rec1, 2(Pin) : 600Ω 이하
Pre-out : 75Ω 이하
총 고조파 왜곡률(20Hz~20kHz) 0.01% 이하(1V 출력 시)
0.1% 이하(10V 출력 시)
혼변조왜곡률(70hz : 7khz = 4 : 1) 0.01% 이하(1V 출력 시)
0.1% 이하(10V 출력 시)
주파수 특성 5Hz ~ 50kHz + 0 -1dB
RIAA 편차 ± 0.2dB(20Hz ~ 20kHz)
신호 대 잡음비(IHF, A-네트워크, 단락회로) Phono1 및 2 : 77dB 이상
Aux, Tuner, Tape play1, 2 : 100dB 이상
채널 분리(1kHz, 입력 단락) Phono1, 2 : 60dB 이상
Aux, Tuner, Tape play1, 2 : 65dB 이상
입력 분리(1kHz, 입력 단락) Phono1, 2-Tuner : 90dB 이상
Phono1, 2-Tape play1, 2 : 90dB 이상
Tape play1, 2-Tuner : 90dB 이상
Tape play1 - Taple play2 : 100dB 이상
톤 컨트롤 저음 : ± 10dB(50Hz)
고음 : ± 10dB(15kHz)
아음속 필터 16Hz(-3dB, 6dB/옥타브)
음량(볼륨 -30dB) + 10dB(50Hz), + 7dB(10kHz)
<일반>
AC 콘센트 전원 스위치 연동 : 1 시스템(100W)
전원 스위치 연동 안됨 : 2 시스템(250W)
정격전력소모량(전기용품 및 물품관리법) 185와트
외부 치수 폭 430x 높이 168x 깊이 389mm
폭 482x 높이 168x 깊이 418mm (랙 장착 어댑터 포함)
무게 15.3kg
별도 판매 랙 마운트 어댑터 BX-7 (¥ 3,000)

 

 

 

 

-가격 : 60만원  (송료별도)
 
 
-연락처 cwang21@한멜, 또는 010-7542-9030 (광주광역시) 
  카톡아이디: 300b 

 

 

 

* 아래 다음카페에 자세한 설명과 사진이 있습니다.

https://cafe.daum.net/audiolifeTIME/GoMI/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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