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 베오그램 CDX CDP Bang & Olufsen Beogram CD X 입니다.
B&O의 베오그램 CDP 중에서 손꼽히는 음질과 독특한 트레이 개폐 및 동작방식으로 인해 소장가치가 상승되면서 B&O 콜렉터들의 수집 대상으로 손꼽히는 기기입니다.
상판 투명 덮게가 열리고 트레이가 위로 올라오는 탑로딩 방식이고, 버튼 동작은 터치 방식으로 디자인이 수려하고 고급스럽습니다.
CDP 픽업 중에 최상위 클래스인 필립스 CDM1 스윙암 픽업이 사용되었으며, TDA1540 디코더칩 2개 사용하여 음색 부드럽습니다.
상태좋은 CDM1은 50만원 정도하는 최고가 픽업으로, 내구성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잔고장 없이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는 픽업입니다.
사용기간이 40년 정도된 cdp의 픽업이 복사cd 재생 가능한 컨디션이라면 픽업의 내구성이 어느정도인지 느낌이 오실 듯 합니다.
CDX는 B&O 기기중 CDM1 픽업이 장착된 유일한 모델입니다.
당시에도 CDM1은 최고가 픽업이였기 때문에 장착된 모델도 상당히 제한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CDX 기기의 대표적 단점이 트레이 하중으로 인한 개폐 관련 고장이 가장 많습니다.
판매 기기는 트레이 개폐 관련 부품 모두 새 부품으로 교체했고, 오버홀 수준으로 풀 점검 완료된 상태입니다.
트레이 개폐관련 부품만 교체해도 25만원 정도의 비용지불이 필요합니다.
픽업상태는 복사CD도 문제없이 재생가능할 정도로 픽업상태 상당히 좋으며 모든 기능 정상동작합니다.
이 정도 픽업 컨디션의 기기 구하기 쉽지 않습니다.
출력은 RCA 케이블로 되어 있구요. 일반 앰프에도 연결하셔서 사용 가능한 모델입니다.
외관상태는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는데요 여기저기 스크레치가 있는 편이라 외관상태 많이 신경쓰시 분들께는 비추입니다.
사용전압은 220V 입니다.
지역은 서울이구요. 청음후 구매 부탁드립니다. 제품 특성상 택배는 불가하구요 고속버스는 가능합니다.
판매가격은 외관상태 감안하여 저렴하게 책정하였습니다. OIO 구구84 5구4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