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제

5 프리앰프의 외관 및 사양

by 서병익 posted Jan 31,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셨습니까? 서병익입니다.
관심가지시고 지켜봐주시는 모든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올리며 중요한 관심사중에 하나인 외관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외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많으신분들로부터 접수 되었는데 진공관이 보여야 한다고 하시는분과 보이면 안된다고 하시는분으로 크게 나뉩니다.

이렇게 상반되는 의견을 모두 수용할 수는 없기에 제가 알아본 결과를 가지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케이스를 나름대로 캐드작업하여 케이스제작 업체분과 상의해 본 결과  오픈되는 형식에 비하여 가격이 많이 올라갑니다.
저도 욕심같아서는 이왕에 정성들여 하는거 조금 더 멋지게 하고 싶으나 전체 공제가격에서 케이스가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히 높아져 버립니다.

이 부분에서 심각하게 고민하다 저는 다음과 같은 제안을 드리고자합니다.

제가 그동안 주문제작품(콘솔릿 프리앰프)으로 꾸준히 제작해오면서 그래도 괜찮다는 평을 받아왔던 프리앰프의 외관으로 하는 것입니다.
특이하게 튀는 모양은 아니나 진공관 여섯개(정류관포함 7개)의 히타불이 가물거리는 것을 보고 있노라면 아늑한 느낌으로 분위기를 더합니다...

그리고 이 프리앰프의 음색은 이미 주문하여 사용하시는분에 의해 유연하며 화려하다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프리앰프도 이 회로와 같습니다.

제가 여러형태의 증폭단을 설계하여 실험하며 적용하였던 프리앰프로서 저의 오디오인생여정이 담겨있는 회로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구조로 수 없이 제작되어 오면서 증폭회로는 많이 바뀌었고 발전되어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회로형태는 무궤환회로로서 진공관특유의 배음을 잘 살리고 있습니다.

프리앰프의 사진은 저의 홈피에 있는데 이리로 옮겨놓으려 했으나 제가 컴퓨터 지식이 부족하여 옮기지 못하였으니 저의 홈피 프리앰프게시판의 (콘솔릿 프리앰프)를 참조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www.sounddominate.com입니다. (사진참조하실때 오른쪽 뮤트기능은 공제품에서는 삭제됩니다 그리고 근래는 주문품에도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언제 진행할 계획이냐고? 문의하시는분이 계셨는데 아무래도 설연휴 끝나고 해야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네가지형식의 프리앰프가 의견수렴 과정에서 거론되었는데 이 네가지를 다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조금 더 고민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설연휴가 끝나는대로 신청받고 바로 진행하려고합니다. 고맙습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