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네임앰프의 험에 대해

by 오재희 posted Mar 02, 200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
네임 네이트 구입후 험때문에 며칠동안 짱구를 굴리다가 결국 중요한걸 알아내고야 말았습니다!!

정말 어처구니 없게 들리시겠습니다만(사실 저도 그렇습니다.) 다른 소스기기와 연결하지 않으면 험이 들리지 않는다는 사실을 방금 발견했습니다. -_-;
이건 소스기기나 셀렉터랑은 상관이 없어보입니다.
CDP나 튜너 디코더와 연결해본 결과 어떤 기기이든, 소스 셀렉터가 어디로 맞춰져있던 간에 험이 들리고, 인터선을 빼면 험도 사라집니다.

저는 구입할때 전주인께서 함께주신 flashbacksales표 DIN -> RCA 인터선 1개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인터선이 없어 비교해보지는 않았지만 이녀석에게 의심이 갑니다.
이런 상황에서 인터선 말고 다를 원인이 있을까요?
험의 원인을 찾는데 결정적인 단서를 찾은것 같기는 하나 제가 워낙 초보라 추측만 하고 있습니다.

만약 인터선이 문제라면 집에 놀고있는 카다스 크로스링크 언발란스 인터선을 잘라서 한쪽을 Din 으로 만들어볼까 생각중입니다만 아무래도 엄두가 나지 않는군요..
많은 분들께서 세운상가의 태민전자를 알려주시던데 믿을만한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지방에 살기때문에 주문하는것도 여간 신중해지지 않습니다..
DIN -> RCA 케이블 자작하는게 그리 어렵지 않다면 좀 알려주십시오. 또 추천할만한 선재나 단자류,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도 알고계시면 좀 부탁드립니다.

저도 다수의 앰프와 스피커를 거쳐 여기까지 왔습니다만 기기에 관해는 정말 말짱 꽝이라서 이렇게 고수님들의 조언을 기다립니다.
그럼, 부탁드립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