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한 기회에 독일제 동일한 그룬딕 출력트랜스가 생겨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몰딩전에 세월이 오래된 관계로 이곳에서 활발히 자작을하시고 정보를 공유해 주시는
윤영진님께서 효과를 본 올드출력트랜스의 열처리를 하여 몰딩을 하였고 조금 특이하게
6V6과 EL84관을 스위치로 전환하여 구동을 할 수있게 하여 기분에 따라 소리을 다르게
들어볼수 있게 자작을 하였고 윤영진님께서 자주애용하시는 그리드쵸크로 출력관에
적용해보았습니다.
예전에 제 사부께서 항상 말씀하시던 소리에 끝은 6V6싱글이라는 생각에 여러대의 6V6
앰프를 만들어 봤으나 출력트랜스힘인지 아니면 그리드 쵸크을 적용한 덕분인
지는 모르나 저역과 고역이 고르게 나오며 특히 고역에 바이올린 소리는 감칠맛나게
들리는것 같습니다.
작은 멀티 스위치로 출력관을 전환하는 관계로 약간에 험이 누설되는것을 빼고는 만족
스러운 소리를 들려주는것 같습니다. 관구성은 초단은 Ecc83병렬구동 출력은 전술한
방법으로 구동 피이드백은 하지 않았습니다.
텔레풍켄 EL84와 실바니아 크롬탑6V6, 발보ECC83등으로 관을 구성했습니다.
사부님이 말씀하시던 잘만든 6V6소리에 근접한 소리를 들을 수있어 의미있는 자작
이었습니다.
몰딩전에 세월이 오래된 관계로 이곳에서 활발히 자작을하시고 정보를 공유해 주시는
윤영진님께서 효과를 본 올드출력트랜스의 열처리를 하여 몰딩을 하였고 조금 특이하게
6V6과 EL84관을 스위치로 전환하여 구동을 할 수있게 하여 기분에 따라 소리을 다르게
들어볼수 있게 자작을 하였고 윤영진님께서 자주애용하시는 그리드쵸크로 출력관에
적용해보았습니다.
예전에 제 사부께서 항상 말씀하시던 소리에 끝은 6V6싱글이라는 생각에 여러대의 6V6
앰프를 만들어 봤으나 출력트랜스힘인지 아니면 그리드 쵸크을 적용한 덕분인
지는 모르나 저역과 고역이 고르게 나오며 특히 고역에 바이올린 소리는 감칠맛나게
들리는것 같습니다.
작은 멀티 스위치로 출력관을 전환하는 관계로 약간에 험이 누설되는것을 빼고는 만족
스러운 소리를 들려주는것 같습니다. 관구성은 초단은 Ecc83병렬구동 출력은 전술한
방법으로 구동 피이드백은 하지 않았습니다.
텔레풍켄 EL84와 실바니아 크롬탑6V6, 발보ECC83등으로 관을 구성했습니다.
사부님이 말씀하시던 잘만든 6V6소리에 근접한 소리를 들을 수있어 의미있는 자작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