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60-8K 와 ALTEC 353 에 관한 질문

by 성현주 posted May 20, 200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어제 밤 지인들과 함께 재가 잘 다니는 신사동 café에 갔었음다.
재가 늘 앉던 자리는 다른 사람들이 먼저 점거 했습니다.
할 수 없이 처음으로 구석자리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그날 따라 음악소리가 벙벙 거리는 것입니다
저는 그냥 구석 자리니까 부밍이 있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재귀에 한번 들리기 시작한 부밍은 자리를 이동하더라도 계속 들립니다.
참 희한한 것은 1년 동안 이 집에 다니면서 눈치를 체지 못한 재귀도 어지간한 막귀임에 틀림 없습니다.
그레서 쥔장에게 “오늘따라 쬐금 소리가 벙벙 거리네요” 그렜지요.
쥔장왈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얘기하고, 종업원들도 안다고 하던군요.(허걱 저만 몰랐습니다.)   저한테 오히려 어떻게 하면 좋을지 물어 보더라구요. 이 집 쥔장은 음악은 무진장 좋아 하는데 기계에 대해서는 저만큼 기계치 더라구요.
알텍604-8k와 알텍 353 amp를 사용 하는데 알텍이 604가 원래 벙벙거리는 건지 아님 amp때문에 그러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덕트를  틀어 막으면 효과가 있을 까요?
청취 환경은 한 35평 정도이고 한쪽 벽은 전부 lp와(15,000장정도) 오디오 스피커등이 있습니다. 스피커는 가운데 오디오랙을 기준으로 오른쪽  4m, 높이 150cm에 하나,  왼쪽 것은 왼쪽으로 4m정도 떨어진 왼쪽 벽에 설치 되어있습니다.  그러니까 왼쪽스피커는 앞쪽을 향하는 것이 아니라 오른쪽을 향하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쥔장과 종업원들과 친해지기도 했고 LP 만오천장 을 항상들을 수 있다는 만족감에 그 동안 쭉 단골 이었는데 한번 부밍이 들리 더니 계속 들리는 군요.(재 막”귀”에)
뭔가 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