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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청주에 이성규입니다.
일전에 W.E 262B 와 349A에 커플링 W.E 0.1 과 피드백 0.4 를 추가하고 전원리플 제거용
쵸크 W.E 221A, 저항류를 추가하여 2단 증폭화 하여 한달 정도 들었으나
다시 각인 349A 만 남겨 놓고 나머지는 모두 겆어내고,
상판을 다시 하여 원상복귀 시켰습니다.
저번의 2단 증폭이 원래 마이크 입력 방식의 프리라 엄청난 게인을 감당하기 어려웠고
무엇보다도 진공관. 커플링. 저항 등 이물질이 끼임으로서 음이 완벽한 것 같지만
어딘가 모르기 부담스럽고 억지스러운 부자연스러움을 동반한 소리이기
때문입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2단 증폭하면 부품이 추가되고 복잡하게 되어 이물질이 낀 소리로
262B 와 커플링, 저항의 소리가 가미되어
상대적으로 프리아우트 197A의 트랜스 깔이 죽는다는 것이지요.
유리디체방식인 원래대로 회귀하되 인풋을 W.E 618B와 사양이 똑같은 W.E 285E 를
추가하여 알텍 TBB103 과 상호 절환하여 듣고 있습니다.
소리는, 알텍이 화려하고 밝은 소리라면 285E 는 굉장히 차분한 소리로 중역대의
고급스러움이 더한 소리입니다.
음질 다분히 주관적일 것이므로 동호인 여러분의 상상의 몫으로
남김니다.
개조작업은
청주에 빈티지 앰프 수리.개조 전문점 M&S (모노와 스테레오 011-465-2294)
에서 했습니다.
동호인들도 많이 애용 바랍니다.
참고로 제2탄으로 웨스턴 솥뚜껑 파워앰프 25-B 205D 싱글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개조 끝나는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주에서 이성규
안녕하세요.
청주에 이성규입니다.
일전에 W.E 262B 와 349A에 커플링 W.E 0.1 과 피드백 0.4 를 추가하고 전원리플 제거용
쵸크 W.E 221A, 저항류를 추가하여 2단 증폭화 하여 한달 정도 들었으나
다시 각인 349A 만 남겨 놓고 나머지는 모두 겆어내고,
상판을 다시 하여 원상복귀 시켰습니다.
저번의 2단 증폭이 원래 마이크 입력 방식의 프리라 엄청난 게인을 감당하기 어려웠고
무엇보다도 진공관. 커플링. 저항 등 이물질이 끼임으로서 음이 완벽한 것 같지만
어딘가 모르기 부담스럽고 억지스러운 부자연스러움을 동반한 소리이기
때문입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2단 증폭하면 부품이 추가되고 복잡하게 되어 이물질이 낀 소리로
262B 와 커플링, 저항의 소리가 가미되어
상대적으로 프리아우트 197A의 트랜스 깔이 죽는다는 것이지요.
유리디체방식인 원래대로 회귀하되 인풋을 W.E 618B와 사양이 똑같은 W.E 285E 를
추가하여 알텍 TBB103 과 상호 절환하여 듣고 있습니다.
소리는, 알텍이 화려하고 밝은 소리라면 285E 는 굉장히 차분한 소리로 중역대의
고급스러움이 더한 소리입니다.
음질 다분히 주관적일 것이므로 동호인 여러분의 상상의 몫으로
남김니다.
개조작업은
청주에 빈티지 앰프 수리.개조 전문점 M&S (모노와 스테레오 011-465-2294)
에서 했습니다.
동호인들도 많이 애용 바랍니다.
참고로 제2탄으로 웨스턴 솥뚜껑 파워앰프 25-B 205D 싱글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개조 끝나는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주에서 이성규